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737
달콤스윗맘
“소고기 차우 펀 Beef Chow Fun” 만들기 도전 성공!(feat.소고기 부드럽게 만드는 비법)
몇년전에 중국 친구 덕분에 먹어 본 '차우 펀 Chow Fun'은 넓은 쌀국수 면의 쫀득함과 짭쪼름 양념에 어우러진 부드러운 소고기 식감이 딱! 제게 맛의 신세계를 맛보게 했고,그 이후로 종종 베트남 식당에서 즐겨 찾는 메뉴가 되었습니다.하지만 늘 아쉬운 것이 식당에서 먹는 '차우 펀 Chow Fun'은 제 입맛에 간이 좀 쎈...오늘은 맘 단단히 먹고 집에서 내손으로 직접 '차우 펀 Chow Fun'만들어 보기로 하고 눈 빠질 정도로 중국 쉐프 레시피 구글양 진심으로 검색에 또 검색.재료 간단하고 만들기 쉬운 레시피 발견.양념과 재료들 제 방식으로 조금 수정해서 신나게 만들어 맛나게 즐겼습니다.맛진 맛 즐기면서 이웃님들께 빨리 레시피 나눔하고 싶어 심장이 두근반 세근반.
양념을 부어 휘리릭 볶아줍니다. (20초) 너무 쎈 힘을 가하면 국수가 끊어질 수 있으니 최대한 약하게 힘조절 해 주세요.
[양념 만들기]
맛술 4큰술
참기름 2큰술
굴소스 2큰술
간장 4큰술
설탕 1/4작은술
소금 한꼬집
후춧가루 톡톡톡
어른 밥수저 계량
세척한 숙주 1봉지(450g)를 넣고
숙주가 숨이 죽도록 볶아줍니다.
모자란 간은 멸치액젓 1큰술을 넣었더니 제 입맛엔 딱! 좋았어요.
접시에 면을 먼저 깔고 소고기와 숙주를 윗면에 먹음직 스럽게 담아주면
소고기 차우 펀 Beef Chow Fun
완성되었습니다.
매콤한 맛 좋아하는 저를 위해 고추기름도 곁들였구요.아무래도 기름에 볶은거라 따끈한 녹차를 함께 마셔주면 입안이 개운하니 좋더라구요.
고추기름 넣어 먹으면 은은한 매콤함이 맛을 UP UP UP!
넓직한 쌀국수 면의 쫀득함에 구수하고 부드러운 소고기,아삭한 숙주가 짭쪼름 양념과 어우러지는 맛이 최고인
"소고기 차우 펀 Beef Chow Fun"
처음 만들었는데 어떻게 이렇게 완벽하게 내 입맛에 딱! 맞을 수가.남편도 사먹는 것 보다 짜지 않아 좋다며 엄지 손 번쩍들어주니 이렇게 당당하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앞으로 소고기 대신 새우도 넣어 보고 닭고기도 넣어 보고 청경채도 곁들여 보며 식당에 있는 ‘차우 펀 Chow Fun’ 메뉴 모두모두 만들어 봐야 겠어요.앞으로 '차우 펀 Chow Fun'은 내가 좋아하는 재료 팍팍팍 넣어 집에서 만들어 즐기는 걸루 할래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