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415
요리하나
TV <삼시세끼>에 나온 차승원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밥도둑 반찬을 가져왔습니다. 바로 닭볶음탕!
이번에는 TV <삼시세끼>에 나왔던 차승원씨의 차승원닭볶음탕레시피로 만들었는데요.
만드는 방법이 정말 쉬운데 맛은 제대로입니다!
요리초보분들도 쉽게 만드실 수 있어요. 쉽게 만들지만 맛은 식당에서 파는 듯한 맛인 차승원닭볶음탕 만들어보겠습니다!
차승원닭볶음탕을 만들어주기위해서 제일 먼저 닭을 흐르는 물에 씻어줍니다. 저는 닭볶음탕용 닭 1팩 모두 사용했어요.
그리고 닭볶음탕용 닭이 모두 잠길만큼의 찬물을 넣고 담궈서 핏물을 제거해줍니다. 약 20분정도 담궈놓았어요.
닭볶음탕용 닭
이제 차승원닭볶음탕 양념을 미리 만들거예요.
고추장 2.5스푼, 국간장 2.5스푼, 설탕 1.5스푼, 고춧가루 2스푼을 넣어줍니다.
고추장, 국간장, 설탕, 고춧가루
그리고 잘 섞어주시면 차승원닭볶음탕 양념 완성입니다.
불순물과 잡내를 제거해줄겸 닭을 한번 살짝 삶아주고 만들어줄거예요. 냄비에 닭을 넣고 닭이 잠길만큼의 물을 넣습니다.
그리고 소금 약간과 후추 톡톡 넣고 삶아주세요.
물이 끓어오른 후 5-10분정도 더 삶고 꺼내주었습니다.
그리고 흐르는 물에 닭을 한번 더 씻어주고 채에 넣어 잠시 물기를 빼둡니다.
물, 소금, 후추
닭볶음탕에 들어갈 당근과 양파는 먹기좋게 깍둑썰기로 썰어줍니다. 감자가 있으시다면 감자도 넣어주셔요.
저는 차승원닭볶음탕에 당면을 조금 넣어주려고 미리 당면도 불려주었습니다. (당면 생략가능합니다.)
당근, 양파, 당면
물 500ml에 미리 만들어둔 차승원닭볶음탕 양념을 잘 풀어주고 당근과 양파, 그리고 한번 삶아주었던 닭도 넣어 팔팔 끓여줍니다.
물, 양념, 당근, 양파, 닭
한번 끓어오르면 다진마늘 1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계속 끓여줍니다.
닭볶음탕은 오래 끓일수록 맛있는것같아요!
다진마늘
차승원닭볶음탕의 국물이 자작해져서 어느정도 졸여졌을때 미리 불려둔 당면을 조금 넣었어요.
당면 대신 떡볶이 떡을 넣어 드셔도 좋답니다.
닭에 양념이 잘 배고 원하시는 양념국물이 만들어졌다면 마지막으로 청양고추 송송 썰어 위에 올려주면 끝!
당면, 청양고추
보기만해도 먹음직스러운 차승원닭볶음탕 완성입니다.
별다른 재료를 많이 넣지 않았는데도 식당에서 먹는 듯한 맛이 나서 참 좋은 차승원닭볶음탕.
사실 사먹는것보다 더 맛있는 듯 해요! 게다가 쉽게 만드는 레시피라 더욱 좋아요. 차줌마의 뚝딱뚝딱 요리솜씨 인정입니다!
차승원닭볶음탕의 양념이 닭과 잘 어우러져서 밥에 올려놓고 닭 살을 발라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감자나 당근을 으깨서 밥과 함께 비벼먹어도 제대로 밥도둑이랍니다.
저는 아침에 차승원닭볶음탕이랑 한끼 든든히 먹고 저녁에 남은 닭볶음탕에 밥 볶아 먹었어요. 사진을 따로 직진 못했지만 남은 닭볶음탕에 찬밥을 넣고 샥샥 잘 볶아준 후 마지막에 참기름 한바퀴 휘익 두른 후 위에 김가루 솔솔 뿌려서 먹어주니 닭볶음탕볶음밥도 정말 맛있더라구요.
양념이 맛있으니 어떻게 먹어도 다 맛있답니다.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은 차승원닭볶음탕 든든하게 드셔보세요!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