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939
요리하나
간단한데 맛있다! 집밥백선생 백종원닭다리스테이크
오늘은 간단하게 만들어 고급진 요리처럼 만들어 먹는! 와인이나 홈파티와도 어울리는 백종원닭스테이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TV 집밥백선생2>에 나온 레시피인데 거기에서는 케찹소스와 소금구이 두가지버전을 알려주셨는데 저는 오늘 케찹소스버전으로 백종원닭다리스테이크를 만들거예요.
닭볶음탕용으로 사둔 닭이 한 팩 있었는데 닭다리 두점은 빼놓고 다른 요리를 했거든요.
닭다리가 두점이라 너무 아쉬웠지만 신랑 안주로 만들겸 가볍게 만들었어요.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드는 백종원닭다리스테이크 만들어보겠습니다.
팬에 통마늘 2알과 종이컵 기준 물 1컵, 케첩 2스푼을 넣어주고 우스타소스를 대체하기 위해 간장 2스푼, 식초 1스푼도 넣어주세요. 그리고 설탕 1스푼, 버터는 적당량 사각으로 썰어 넣어주었습니다.
- 백종원닭다리스테이크 레시피에서는 닭다리 1개당 케첩 1스푼, 간장 1스푼, 식초 0.5스푼, 설탕 0.5스푼씩 넣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참고해주세요.
통마늘, 물, 케첩, 간장, 식초, 설탕, 버터
백종원닭스테이크가 살짝 끓어오르면 후춧가루 톡톡 뿌려줍니다.
후추
이제 약한 불에서 뚜껑을 덮은 채 오래 익혀주면 됩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뚜껑을 열어서 백종원닭스테이크가 잘 익었는지 확인해주세요. 거의 졸아든 소스와 적당히 익은 닭다리의 표면을 눌러서 고급진 스테이크의 비쥬얼을 만들어주는거라고 해요. 닭다리의 표면이 노릇노릇하게 만들어졌다면 백종원닭스테이크 완성입니다.
짠! 백종원닭다리스테이크예요.
닭다리가 넉넉해서 많이 요리했다면 좋았겠쥬..?
다음엔 닭다리만 들어있는 팩을 사와서 여유있게 먹어야겠습니다. 소스를 더 뿌려서 밥 위에 함께 먹는 방법으로 백종원선생님은 알려주셨는데 저는 밥과 함께 먹을 것이 아니고 야식으로 먹을것이었기에 소스는 닭다리 위에만 촉촉할 수 있게 살짝 뿌려주었습니다.
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 백종원닭다리스테이크예요.
부드러우면서 또 촉촉하고 그 와중에 달달하면서도 새콤합니다. 정말 고급진 요리의 맛이예요.
밥비벼먹으면 정말 맛있을 그 맛.. :)
맛있고 레시피도 쉬운 백종원닭다리스테이크 만들어보셔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