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을 소량 넣은 팬에 훈제오리고기를 넣고 볶아줍니다. 다 익은 고기는 따로 그릇에 덜어 놓습니다.
오리고기를 볶은 팬에 다진 마늘과 채 썬 양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양파가 반쯤 투명하게 익으면 채 썬 파프리카를 넣고 볶아줍니다.
분량의 소스 재료를 넣고 녹말물(녹막, 물 동량) 을 넣어 걸쭉하게 농도를 맞춰줍니다.
시금치를 넣고 우동사리를 넣어 2분동안 익혀준 뒤에 마무리 합니다.
우동면 대신에 파스타면을 넣으면 이색 요리로 즐길 수 있어요. 면을 넣지 않고 볶음 요리로 만들어 밥과 함께 밑반찬처럼 먹어도 좋답니다! 오리고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부담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한 그릇 요리에요.
■ 빈혈 예방 요리 <시금치 오리고기 우동>
시금치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에 효과적이에요. 종합영양제라고 불릴 만큼 비타민A, B, C, D, E와 엽산, 철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시금치와 원기 회복에 단골 식재료로 뽑히는 오리고기의 조합은 그야말로 찰떡궁합이지요. 오늘은 시금치와 오리고기를 사용하여 빈혈을 완화시키는 건강 메뉴 <시금치 오리고기 우동>을 소개합니다.
오리고기는 다른 고기에 비하여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가장 높아요. 단백질, 무기질 등이 풍부하여 기력을 보충하기에 좋은 건강 식재료지요. 또한 비타민 A와 B군이 피로 회복에 탁월하고,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요즘처럼 면역 시스템이 중요한 시기에 꼭 섭취해야 하는 식품이지요? 오늘의 식사 메뉴는 영양만점 시금치와 오리고기가 들어간 <시금치 오리고기 우동>으로 근육맨 뽀빠이가 되어보는건 어떨까요? :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