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비나 웍에 만능양념장과 고춧가루, 다진마늘, 그리고 대파를 숨풍숨풍 썰어서 넣어 주고는 찹쌀전분가루를 넣어 줍니다. 청주도 넣어 줍니다. 그럼 물기가 생겨서 잘 볶을 수 있습니다. 볶다기 보다는 살짝 끓여 주는 것이겠지요. 찹쌀전분이 녹도록요. 중불에서 살짝만 볶아 주세요.
냉동낙지입니다. 해동시켜 준 후에 한번 찬물에 씻어 주고는 물기를 빼 주세요. 아무리 물기를 빼준다고 해도 역시나.........물이 생기게는 되어 있더라구요. 난 물기없는 낙지볶음을 만들고 싶어..하시면 살짝 한번 팔팔 끓은물에 데쳐 주셔도 되고요. 키친타올을 이용해서 깔끔하게 완전히 물기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두 방법 모두.......... ㅋㅋㅋ 손이 많이 가지요. 낙지를 투하하고 같이 센불에서 빠르게 섞어가면서 볶아 줍니다.
낙지만 익으면 완성입니다. 좀더 걸쭉한 맛을 원하시면 찹쌀전분물을 추가로 넣어 주셔도 좋지만 양념맛이 좋아서 이 국물에 밥을 볶아 먹어도 맛있고요. 소면을 삶아서 같이 비벼 먹어도 좋으니...... 선택은 원하시는데로!!!
겁나게 매운 얼얼한 맛으로 이 겨울에 땀을 주루룩 흘리게 만드는 낙지볶음과 콩나물 완성입니다. 콩나물은 팔팔 끓은 물에 소금 넣어 주고 삶아내어 줍니다. 다른 양념은 하지 않습니다. 찬물에 헹궈서는 물기를 빼주시면 끝!!!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