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또한, 콩머리가 파란것도 햇빛 노출이 되어 독성이 있을수 있으니 꼼꼼히 살펴주고, 줄기 부분이 너무 굵거나 잔뿌리가 없다면, 성장 촉진제를 사용한 것일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콩나물 보관법* 사와서 바로 드시는것이 가장 좋지만, 그렇지 못할경우 , 빛이 들어오지 않게 검은 봉투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해두는 방법과 통에 물과함께 담아 냉장보관해주세요. 하지만 2틀후엔 다시 물을 갈아주어야하니, 번거롭지만 될수 있으면 빠른시일내에 드시길 권장합니다!
넓은 곳에서 씻어야 콩껍질과 이물질이 쉽게 가라앉아 잘 씻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콩나물은 잔뿌리에 영양 성분이 많아 웬만하면 상한부분만 빼고는 다듬지 않고 드시길 바랍니다.
센불
오늘의 핵심 포인트죠!!! 콩나물 삶지않기.
팬 크기에 따라서 물이 증발하는 양이 틀려질수 있구요, 쉽게 유리 뚜껑을 사용하여 잘 체크해줍니다.
센불
센불
이 방법은 적은 물을 사용하여 스팀으로 찌는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콩나물의 아삭한 비결은 시간과 타이밍입니다. 짧은 시간안에 빠르게 조리해주는게 좋습니다.
저희 경험상 물기는 많지 않고 조금 나옵니다.
파와 마늘은 나물의 향기를 더 해주며, 액젓은 음식의 간과 감칠맛을 더 해줍니다. 오늘의 감칠맛의 포인트는 액젓으로 간을하는거랍니다! 액젓은 종류는 상관없으며, 어간장을 쓰셔도 맛의 풍미와 감칠맛이 살아납니다. 또한 참기름과 깨는 고소함을 더해줘 위에 양념들은 무침을 할때, 모두 맛있게 요리할수 있는 양념들이니 꼭 메모해주세요!
그래야 물도 덜 생기고, 아삭한 식감을 살릴수 있어요~혹시 싱거울 경우 소금으로 간을 해주면 됩니다.
등록일 : 2020-10-10 수정일 : 2020-10-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