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오늘의 포인트는 처음해야 할일이, 김치에 고추가루를 섞는거예요!
그래야 김치에 있는 국물의 수분을 빨아 들이고, 색도 예쁘게 나오며, 고슬한 김치볶음밥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향을 내는 파는 볶음 요리에 깊은 맛을 내주구요,저는 기름을 따로 사용하지 않고, 베이컨 기름에 같이 볶아주는게 포인트랍니다!
양파 같은 경우 볶으면 단맛이 나기때문에, 넣어주면 단맛을 내는 조미료를 (설탕, 올리고당등) 줄일수 있습니다.
베이컨은 종류에 따라 지방의 양도 틀리고, 나오는 기름의 양도 틀려지는데요, 저는 저염식 베이컨을 사용했어요.
중불
기본적으로 볶음 요리를 할때엔 ,발연점이 높은 기름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오늘은 베이컨을 볶아 기름을 내줄꺼라, 따로 기름을 안 사용해도 됩니다.
약불
이렇게 파와 양파를 볶아주면 ,감칠맛이 더해집니다.
중불
살짝 조린뒤, 섞어주면 맛의 풍미가 더 해집니다.
중약불
굴소스 또한 볶음밥에 감칠맛을 내는 재료중 하나이죠!
중약불
중약불
설탕을 안 좋아하심 생략하셔도 되지만, 설탕은 달달함을 내기보단, 김치에 신맛을 잡아줍니다.
중약불
볶음밥을 할때엔 진밥보다 ,고슬한 밥을 넣어주세요
약불
베이컨 종류에 따라 나오는기름양이 틀리므로, 참기름의 양은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중약불에서 약불로
계란은 처음에 눌러 붙어 있어 보여도 시간이 지나면 열이 가해져서 떨어지며, 약불에서 낮쳐서 구워주세요.
등록일 : 2020-09-15 수정일 : 2020-09-1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진짜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다들 지금까지 했던 김치볶음밥 중 최고라고 맛있게 먹더라구요~ 좋은 레시피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맛있게 제가 드셨다니 제가 오히려 감사합니다! 웃음 가득한날되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