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를 더욱 자세하게 보시려면 위쪽 동영상을 참조해주세요!! https://youtu.be/RuHV7Ifqm7s
먼저 냄비에 설탕과 물을 넣고 약불에서 설탕이 녹을 때까지 젓지 말고 기다려주세요.
설탕물이 바글바글 끓어서 시럽처럼 녹으면, 여기에 아몬드를 넣고 계속 힘내서 젓다 보면...
요렇게 설탕 결정체가 아몬드에 달라붙거든요. 여기서 멈추지 말고, 계속 젓어주세요.
이렇게 설탕이 다 녹아, 달콤한 설탕 향이 감돌고 예쁜 갈색으로 코팅되었으면 버터를 넣고 잘 섞어주면 OK. *생각보다 오래 걸리니 주의!! 15~20분 정도? 중불에서 하면 타질 수 있으니. 요렇게 약불에서 해주는 게 좋아요♡
냄비에 그대로 놔두면 서로 달라붙으니, 요렇게 다른 곳에 하나씩 떼내준 다음 식혀주는 게 좋답니다.
물이 부글부글 끓어오르면 볼을 올리고, 그 안에 초콜릿을 중탕으로 녹여주세요. *저는 너무 단 걸 안 좋아해서 다크 : 밀크 = 2 : 1 비율로 넣어주었답니다.
이렇게 다 녹인 초콜릿은 찬물을 밑에 밭쳐준 다음 식혀주면 되겠죠!
이제 식힌 아몬드에 초콜릿을 한두 수저씩 넣어가며 젓어주세요. 그리고 초콜릿을 살짝 입힌 아몬드를 냉동실에 1분간 넣어 초콜릿을 굳혀준 다음, 다시 꺼내 다시 초콜릿을 한두 수저 넣고 섞어 다시 냉동실에 1분 정도 넣어주세요. (냉동실에 2번 정도 넣으면 OK. 3번째부터는 초콜릿이 차갑게 굳어 굳이 안 넣어도 되겠더라고요.)
한꺼번에 초콜릿을 다 넣으면 예쁘게 코팅이 안된답니다. 그러니 초콜릿 한 수저 넣고 → 열심히 섞어 코팅시키고 → 다시 초콜릿 넣는 과정을 반복해주세요.
대략 7~10번 정도 하면, 요렇게 두껍고 동글동글하게 나오거든요. 저는 이쯤에서 멈춰줄게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