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먼저 들어가는 채소 재료를 손질 해 볼게요. 쪽파는 송송 썰어 나중에 쓸 고명으로 따로 준비하고, 매콤한 향을 더해 줄 청양고추는 0.2cm 두께로 어슷썰어 주세요. 오늘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마늘역시 얇게 편썰어서 준비할게요. 마늘의 알싸한 향이 홍합의 잡내도 잡아주고 오늘 사케홍합술찜의 풍미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 줄거랍니다.
2] 홍합은 겉부분의 이물질과 수염을 제거한 다음 흐르는 차가운 물에 한번 더 헹구어 물기를 제거한 다음 준비할게요.
3] 중간 정도 크기의 냄비를 중불에서 3분 동안 예열 해 주시고 식용유 반 큰술 정도를 넣고 마늘을 볶아줄거에요. 향이 충분히 올라오도록 2~3분정도 살짝 노릇해 질 때 까지 볶다가 홍합을 넣고 사케를 150mL 부어주세요. 이제 뚜껑을 덮고 중불에서 8분동안 조리해주세요.
4] 은은한 사케향에 군침도는 홍합의 향까지. 이제 거의 다 완성이 되었습니다. 떠오른 불순물을 제거 해 주시고 후추로만 향을 더해줄게요. 저는 따로 소금을 넣지 않았습니다. 물을 부어 끓이는 일반 홍합탕과 다르게 사케를 소량 부어 그야말로 홍합의 육즙으로 조리되는 요리기 때문에 따로 간을 안해도 얼추 맞더라고요.
5] 이제 고추와 파로 마무리해 주시면 더욱 진하게 즐기는 홍합탕 끓이는법 사케홍합술찜이 완성되었습니다. 여기에 따뜻한 사케 한잔 곁들이면 더 좋겠죠?
살을 발라 먹는 재미에 따뜻한 사케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국물까지. 겨울철 요리로 추천해 드리고 싶은 레시피랍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 오늘의 요리 레시피 팁'
1) 사케 대신 정종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_ 단, 소주는 알콜향이 다 날아가지 않아 오늘 요리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2) 마늘 향으로 홍합의 잡내는 잡고 풍미를 더해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