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순두부찌개 재료 손질
-순두부는 봉지에서 살짝 꺼내서 채망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순두부 한 봉 풀어짐 ㅠ.ㅠ 안될건 없지만,, 끓이다가 더 풀어질까봐 통째로 넣는게 좋아요. 순두부가 풀어지면 순두부국이 될 수 있으니...ㅠ
순두부2봉으로 끓이면 양이 좀 많긴 하겠지만, 두부가 많이 들어가니까 훨씬 더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 많이 나서 맛이 좋거든요. 일반두부를 으깨서 추가로 넣기도 하던데 순두부를 더 넣는게 맛이 좋아서 이렇게 한답니다.
-굴은 흐르는 물에 씻어낸 후에 소금 반스푼 정도 넣고 10분정도 담궈 두세요. 굴을 깨끗하게 해감할 수 있어요. 10분정도 지나면 굴을 다시 헹궈서 채망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양파는 다져주고, 호박은 깍둑썰기, 대파는 어슷썰기로 준비해 주세요.
굴순두부찌개 고추기름 만들기
식용유1큰술, 다진양파,고춧가루2큰술을 넣고 센불에서 약한불로 달달 볶아주면 고추양파기름이 만들어져요.
양파가 투명해 질때까지 볶으면 단맛이 나고 양파의 향이 올라 오니까 타지 않게 계속 볶아 주어야 해요.
굴순두부찌개 새우젓으로 간 해주기
멸치육수를 넣고 새우젓 1큰술을 넣은 후 끓여주세요. 간을 맞추어 놓은 후에 순두부를 넣어야해요. 순두부 먼저 넣으면 끓이면서 저어주다가 두부가 다 풀어지거든요. 물의 양을 약간 많이 잡았는데 생각보다 적게 잡고 끓여 주세요. 순두부에도 물기가 있기 때문에 부족하면 나중에 육수를 추가해도 되니까요.
호박,대파 등의 야채를 넣어 준 후에 다진마늘을 넣고 끓여 주세요.
순두부를 넣고 보글보글 끓여 주세요.
굴순두부찌개 굴 넣고 마지막 간 맞추기
굴을 넣고 살짝 끓인 후, 간을 본 후에 모자른 간은 참치액으로 맞춰 주세요. 참치액을 조금 넣어 주면 깊은 맛이 살아나고 간 맞추기가 수월해요.
굴순두부찌개가 다 끓여졌으면 계란 1개를 넣어 주고 불을 끕니다. 계란은 잔열에 익을 수 있도록 그대로 두면 됩니다.
굴순부찌개는 굴은 넣고 끓인 요리라 두고두고 먹을 수 없다는 점 알고 계시죠~^^ 청양고추로 매운 맛 추가 잊지 마시고요~★
순두부찌개에 굴을 넣어 바다의 향도 느낄 수 있고 야채를 많이 넣을 필요도 없습니다. 계란을 넣지 않으면 더 칼칼하게 즐길 수 있구요, 계란2개정도 넣으면 매운맛을 사르르 녹여주면서 부드럽게 드실 수 있으실 거에요.
갑자기 뚝 떨어진 기온 탓에 굴순두부찌개가 체온을 올려 줄 것 같습니다.
버섯순두부, 해물순두부, 맑은순두부, 바지락순두부, 김치순두부, 돼지고기순두부... 재료도 넣기나름, 이름도 붙이기나름,, 뜨끈뜨끈하게 한 뚝배기 만들어서 따뜻하게 드셔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