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19,009
메이플대니얼
담백한 에어프라이어 고등어구이
간단한 요리를 더욱 간단하게 만들어주는 마법 같은 주방의 보조 기구 에어프라이어. 고기 굽는데, 또는 제과 제빵을 위한 베이킹 오븐으로 정말 다양하게 잘 활용하고 계시죠? 생각보다 냄새가 머물러 있지 않고 대부분 통풍구를 통해 공기 순환이 잘 되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한 번도 기계 안에 냄새 때문에 불쾌했던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에어프라이어 생선굽기 레시피로 함께 해 보려고 합니다. 밥상에 올리면 한결 푸짐해 보이는 생선구이지만, 왠지 번거롭고 온 집안에 생선 냄새가 가득해서 굽기를 꺼리는 분들 많으시죠? 냄새와 연기를 확 줄이고, 촉촉함을 살려 고등어 굽는법 지금부터 함께 시작해 볼까요?
저는 주로 중국 마트에서 냉동식품 장을 많이 봐요. 한국에서 손질한 노르웨이산 고등어가 중국 마트에 싸게 팔더라고요. 참 손을 많이 거쳐, 바다 건너왔을 텐데 냄새 하나도 없고 비린 맛없어서 몇 팩씩 쟁여 놓고 반찬 없을 때 간단히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고 있어요. 칼집만 서너 개 살짝 넣어서 준비할게요. 정말 굽기만 하면 끝이에요.
먼저 에어프라이어에 포일을 깔아주세요. 생선 굽고 아래 포일 버리기만 하면 청소할 필요도 없더라고요. 기름 튐을 방지하기 위에 위에도 포일을 덮어서 구울 거예요. 정말 연기도 안 나고, 냄새도 안 나고, 그러면서 노릇하게 잘 구워져서 늘 이렇게 해 먹습니다.
이제 고등어 살이 아래로 향하게 놓고 위에 저는 살짝 식용유를 뿌려줄 거예요. 보통 열선이 위에 위치하고 있어서 아무래도 위쪽으로 향하는 면이 빠르게 구워지거든요. 저는 껍질 쪽을 좀 더 바삭하게 굽고 싶어서 이렇게 놓고 구웠어요. 위에 포일을 얇게 한 장 덮어주세요.
워낙 제가 자주 해 먹는 에어프라이어 메뉴라서, 시간은 정말 최적의 시간이라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화씨 400도(°F) [섭씨 200도(°C)]에서 15분이면 정말 아주 알맞게 구워집니다. 아, 물론 위의 세팅대로 하셨을 경우이고 포일 없이 굽게 되면 시간을 10분 정도로 줄여주셔야 해요.
15분 지나고 한번 열어서 확인해 볼게요. 두세 마리 더 같이 굽는 경우에는 시간을 늘려 주셔야 좋습니다.
노릇하게 잘 구워졌어요. 저는 이 정도 굽기가 좋아서 여기서 끝내고, 접시에 담아 파슬리 가루만 살짝 뿌려서 완성했습니다.
겉은 노릇하게 잘 구워졌는데, 안쪽 살은 아주 촉촉하고 부드러워요. 집에 연기나 냄새 하나도 배지 않고 맛있게 구워 먹을 수 있어서 이 방법을 아주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그야말로 초간단 완성 고등어 굽는법, 에어프라이어 생선굽기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했습니다. 밑반찬 없을 때 넣고 버튼만 누르면 뚝딱 완성되니 이보다 더 간단할 수 없겠죠?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