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베이스인 육수를 만들어주세요. 전 개인적으로 멸치육수를 좋아해서 멸치육수를 준비했는데요. 시판용 사골 육수나 그것도 없으시면 쌀뜨물을 이용하셔도 무관합니다.
육수를 올려주시면 그 다음은 양념장을 만들어 잠시라도 숙성시키면 더 깊은 맛이 납니다. 고추가루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추장 반큰술, 국간장 1큰술, 없으면 진간장도 괜찮아요. 그리고 후추, 소금 약간과 끓여놓은 육수 1큰술을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양념장을 잘 섞어 재료준비하는 동안 숙성시켜주시고, 다음은 준비한 재료를 잘 썰어 준비해주세요.
재료가 다 준비되었다면 전골팬이나 없으면 뭐 냄비도 상관없어요. 맛이 중요하지 ㅋㅋ 준비된 냄비에 양파, 햄, 소시지, 김치 등 재료를 사진과 같이 빙 둘러주면서 올려주세요.
재료를 다 올렸으면 마지막으로 준비한 육수를 부어주시구요. 팔팔 끓여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양념장을 잘 풀어주시고 라면사리와 치즈 한장을 올려주세요~
그렇게 한소끔 끓여주신 후 불을 약불로 줄여주시고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와 정말 맛있네요. 이렇게 맛있으면 반칙아닙니까? 누구에게나 쉬운 부대찌개 바로 도전하세요!!
재료가 많으면 훨씬 풍부한 맛을 낼 수가 있는것도 사실이지만 필수재료와 없으면 안넣어도 되는 재료를 분류해드리겠습니다.
캔햄, 소시지, 양파, 김치, 라면사리는 없으면 안되는 필수재료, 두부 반모, 떡국떡 반컵, 대파 1/2, 베이크드 빈스 3큰술, 슬라이스 치즈 1장, 콩나물의 재료는 없으면 안넣어도 되는 재료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