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435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석화로 만든 굴찜

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굴은 바다의 우유로 불리며, 굴조개, 석굴, 석화 등으로 불리는 이름이 다양합니다. 특히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을 만드는데 쓰이는 특별한 아미노산과 아연이 넘쳐서 카사노바가 즐겨 먹던 음식이기도 합니다. 굴에는 타우린 성분이 많아 간건강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뛰어나고 글리코겐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숙취해소 에도 효과적입니다. 굴이 제철인데요. 통영산 석화로 굴찜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4인분 1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벌써부터 먹을 생각에 군침이 도네요.
껍데기가 양쪽으로 붙어 있구요.
칫솔이나 솔로 석화를 깨끗이 세척해줍니다. 세척하고 나니까 물이 뿌옇지요?
세척한 석화굴을 수돗물을 부어 30분간 담궈둡니다. 이렇게 하면 배송 중에 수분이 빠진 알들의 수분을 채워주고 짠맛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좋아요. 그냥 찌면 짜요.
찜기에 물을 넉넉히 붓고 김이 오르기 시작하면 소주나 청주를 3큰술 부어줍니다. 비린내를 없애기 위한 방법이지요. 소주가 찜기 구멍으로 다 들어갑니다. 알콜류는 끓으면서 날아가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세요.
석화굴을 넣어줍니다. 김이 오른 모습 보이시죠? 찌면 입을 벌리는데, 전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요리하니 굴이 죽어서 그런지 입을 잘 안 벌리네요.
재빨리 뚜껑을 닫고 4-5분 정도 쪄줍니다. 너무 오래찌면 굴이 쪼그라들고 질겨져요. 그리고나서 불을 끄고 1분 정도 뜸을 들입니다.
석화를 까는 방법은 껍질이 맞닿은 부분 옆면으로 칼을 일자로 뉘여서 넣어주고 그대로 칼날을 세워주면 쉽게 벗길 수 있어요.

등록일 : 2018-11-29 수정일 : 2024-03-0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조기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수제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채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주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