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지빵 반죽 만들기]
강력분(260g)은 체에 한 번 걸러서 준비해주시고요.
드라이이스트(5g)과 설탕 (30g), 소금(1.5 작은 술), 계란 1개, 물(80g), 우유(20g)를 한데 넣고 잘 섞어 반죽을 만들어줍니다.
* 저는 드라이이스트가 알갱이로 되어 있어서 미온수(80g)에 녹여서 사용해주었어요.
(뜨거운 물로 하면 안 됨)
대충 반죽이 뭉쳐졌으면 실온에 두어 말랑말랑해진 버터(30g)를 넣고 반죽을 열심히 치대주세요.
반죽을 조금 떼어내서 조심스레 늘렸을 때 찢어지지 않고 얇은 막처럼 늘어나면 피자빵 반죽 완성입니다.
*반죽기 있으신 분들은 꼭 반죽기 사용해주세요. 손으로 하면 손목도 아프고 시간도 오래 걸려요.
완성된 반죽은 둥글리기 후 1차 발효를 해줍니다.
* 반죽 발효는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셔도 좋고, 저처럼 아이스박스에 뜨거운 물을 넣고 하셔도 좋아요.
[속재료 만들기]
다진 양파(1개), 캔 옥수수(6 큰 술), 마요네즈 취향껏, 소금 약간, 후추 톡톡 넣고 피자빵 속재료를 만들어줍니다.
*마요네즈 양은 취향껏 넣어주세요 :)
저는 마요네즈가 많은 게 좋아서 6-7 큰 술 정도 넣었어요.
1시간가량 발효 후 반죽 상태를 확인해보니 반죽이 2배로 부풀어있네요.
발효가 잘 되었는지 손가락으로 반죽을 찔러봤는데요.
수축 없이 그 상태 그대로 있는 걸 보니 발효가 잘 된 것 같아요 ㅎㅎㅎ
반죽은 50-55g씩 나누어 둥글리기 해주시고요.
비닐로 덮어 2차 발효를 해줍니다. (저는 20분 정도 해주었어요.)
2차 발효까지 마친 반죽은 밀대를 이용해 소시지 길이보다 약간 더 길게 밀어주시고요.
(이때 덧가루를 많이 사용하시면 반죽이 뭉쳐지지 않으니 소량만 사용해주세요.)
반죽 위에 소시지를 올려놓고 빈틈없이 굴곡 없이 잘 감싸주세요.
그리고 나서 적당한 간격으로 커팅을 해주시는데요.
사진에서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반죽은 끝을 조금 남겨두도록 해요.
(소시지는 완전히 잘라야 함)
너무너무 맛있게 잘 만들어 먹었어요! 부모님이 시중에서 파는 빵보다 훨 맛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소세시하나로 하면 한번에 다 못 먹을것같아 반으로 잘라서 했어요! 그러니까 12개 정도 나오더라구요~ 집에 할라피뇨 피클도 잔뜩있어서 한개씩 올렸더니 모양도 귀엽고 살짝 매콤해서 좋았어요~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0ㅖ린 2019-07-29 21:26:09
너무 맛있게 해먹었어요!! 폭염이라 그런지 온도가 높아 반죽이 질어서 조금씩 밀가루를 추가했는데도 퍽퍽하지 않고 정말 부드러운 소세지빵이 되었어요! 온가족 모두 맛있다며 칭찬를...ㅎㅎㅎ 딱 6개 분량 나왔어요!!! 비주얼도 맛도 모두 너무너무 좋았어요 레시피 감사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