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065
바겨사
돈까스김치나베 얼큰하게 끓이기
아이들 휴교가 결정 났는데 아침에 일어났더니 비는 안 오고 솔릭은 어디로??? 어제저녁부터 이동경로가 바뀌었다는 인터넷뉴스는 봤는데 서울 근처는 오지도 않아서 경기북부는 보슬비만 왔다 말았다 하네요. 이런 날은 전골이 먹고 싶어서 뭘 할까 고민하다가 냉동실에 있는 돈까스가 생각나서 돈까스김치나베를 끓여봤어요. 집밥백선생에서 나왔던 스타일로 만들었답니다.
전골냄비... 무거운 거 = 비싼 거 = 1년에 한두번 씀. 이왕 하는 거 전골냄비에 해보려고 꺼냈습니다. 바닥에 양파를 깔고 새송이버섯도 펼쳐줍니다.
간장소스도 다 부어주고
다시마 우려놓은 다시마육수도 다 부어줍니다.
대파도 올리고 청양고추도 넣어줬습니다.
불 위에 올리고 끓여줍니다.
돈까스김치나베이니깐 냉동실에 있는 시판용 돈까스 4개를 기름을 두르고 후다닥 튀겨줍니다. 살 때 케첩 뿌리면 맛있는 돈까스라고 쓰여있어서 샀는데 맛이 없....ㅜ.ㅜ 안 먹게 되고 방치하게 되는데 이렇게 해먹습니다. 냉동실에 우리집처럼 방치된 돈까스가 있으시다면 이렇게 해 드세요.
돈까스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두었습니다.
맛있는 김치도 썰어놓고 계란 2개는 슬쩍 풀고 대파도 조금 준비해두었어요.
끓으면 돈까스를 과감하게 넣어줍니다. 눅눅해지면 맛이 있을까? 걱정이 되시겠죠? 만들어서 드셔보시면 알게 되실거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