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494
상품목록
main thumb
EasyFusion집밥er

초간단 초스피드 가성비갑 상큼한 레몬 파스타

알리오올리오 만큼이나, 어쩌면 그보다 훨씬 간단한 파스타요리입니다. 그냥 먹어도 상큼하지만 부재료로 새우나 닭고기가 있으면 곁들여서 더 풍성하게 업그레이드도 가능해요. 유명한 셰프님들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많이들 만드시는 대중적인 파스타이니 맛이 없을 수 없겠죠?
4인분 15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레몬은 껍질까지 써야하기 때문에 깨끗이 씻어주어야 해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물에 풀어 담궜다가 건져서 빡빡 헹궈주시면 됩니다.
파스타를 삶을 물이 끓으면 굵은소금을 1T정도 넣고 면을 삶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박스에 표기된 조리시간보다 2분정도 덜 삶는 것이에요.

셰프님들도 대개 Spaghetti면이나 Capellini면을 사용하시니 두꺼운 면보다는 얇은 면을 추천합니다.

파스타면이 삶아질 동안
1. 먼저 레몬껍질의 노란부분을 강판에 갈아주고(레몬 3개에서 약1T정도 나와요)
2. 껍질을 갈아낸 레몬을 반으로 갈라 체에 받쳐 즙을 짠다음,(레몬3개에서 1/2컵 정도 나옵니다)
3. 올리브오일을 2/3컵 붓고
4. 파마잔치즈를 2/3컵 넣고

레몬껍질이 레몬즙보다 향이 훨씬 강하기 때문에 레몬즙은 덜 넣으셔도 되지만 상큼한 레몬향을 위해 레몬껍질은 꼭 갈아서 넣어주셔야해요.

1. 레몬껍질의 하얀 부분은 쓴맛이 나므로 노란부분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2. 신맛을 좋아하지 않으신다면 레몬즙은 약간 줄이셔도 좋습니다.

위의 모든 재료를 잘 섞어 레몬소스를 준비해두세요.
저는 Angel's Hair 파스타를 써서 익히는 시간이 짧아 서둘렀어요. 면수를 버리지 마시고 체에 받쳐 면은 건져내고 보울에 면수를 따로 놔둡니다.
넓은 팬에 건져낸 파스타면과 만들어 놓은 레몬소스를 붓고
보울에 담아놓은 뜨거운 면수를 2컵정도 부어 약불에 잘 섞어줍니다. 뻑뻑해지는 것이 싫으면 더 부으셔도 좋아요.
잘 섞이면 소금, 후추를 넣고 간을 맞추고 파슬리가루를 뿌려서 한 번 더 섞어줍니다.
이대로만 먹어도 상큼하고 맛있지만 새우나 치킨같은 것이 있다면 볶아서 파스타 위에 얹어 내 주어도 좋습니다.

등록일 : 2018-02-06 수정일 : 2018-02-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asyFusion집밥er

먹기 위해 운동하고 건강하려고 요리하는 텍사스 중년아짐이에요. 구하기 쉬운 식재료로 한식 및 퓨전음식을 최대한 건강하고 간단하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댓글 3
파일첨부
황태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춧잎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부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쫄면양념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감자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깻잎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미역오이냉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