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256
EasyFusion집밥er
저렴한 재료로 건강과 맛 둘다 잡은 콩나물 부추 잡채
고기가 안 들어갔어도 충분히 고소하고 맛있으면서 건강에도 좋은 콩나물 부추 잡채를 소개할께요. 백종원님 덕분에 콩나물요리가 인기인데다 봄부추가 영양이 아주 좋죠? 그런데 당면이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게다가 GI도 높아서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나 대사증후군 있으신 분들은 드시면 좋지 않은데요, 곤약국수는 아시다시피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진 0칼로리 식재료죠. 그리고 당면은 잘 불지만 곤약국수는 완전 안 불어요. 아이들이 외가집에 갔을 때 잘 먹던 친정엄마표 콩나물잡채를 토대로 양념했어요. 곤약국수로 나름 연구해서 이것저것 해 먹어봤는데 이게 제일 쉽고 맛있네요. 엄마, 내가 엄마요리 업그레이드 했숑~ ^ㅠ^
콩나물이 조금 투명해지면 데쳐건져놓았던 곤약국수를 넣고 간장, 참치액(또는 멸치액젓), 매실청을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콩나물에서 나온 물과 양념때문에 물이 고이는데 센불에 볶아 어느정도 날려주셔야해요. 곤약국수 대신 당면을 사용하신다면 콩나물에서 나온 물이 당면에 흡수가 되고나서도 덜 익을 수가 있으니 물을 보충해가면서 볶아주셔야 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