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245
상품목록
main thumb
EasyFusion집밥er

저렴한 재료로 건강과 맛 둘다 잡은 콩나물 부추 잡채

고기가 안 들어갔어도 충분히 고소하고 맛있으면서 건강에도 좋은 콩나물 부추 잡채를 소개할께요. 백종원님 덕분에 콩나물요리가 인기인데다 봄부추가 영양이 아주 좋죠? 그런데 당면이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게다가 GI도 높아서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나 대사증후군 있으신 분들은 드시면 좋지 않은데요, 곤약국수는 아시다시피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진 0칼로리 식재료죠. 그리고 당면은 잘 불지만 곤약국수는 완전 안 불어요. 아이들이 외가집에 갔을 때 잘 먹던 친정엄마표 콩나물잡채를 토대로 양념했어요. 곤약국수로 나름 연구해서 이것저것 해 먹어봤는데 이게 제일 쉽고 맛있네요. 엄마, 내가 엄마요리 업그레이드 했숑~ ^ㅠ^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콩나물은 씻어 건지고 부추는 씻어서 5cm정도 길이로 잘라둡니다. 콩나물 꼬리에 영양분이 많다고 하니 굳이 다듬지마세요. 부추는 굵고 뻣뻣한 중국부추를 사용했어요. 볶음에는 워낙 중국부추가 더 좋기도 하지만 여긴 조선부추가 대박 비싸서 아예 안 쳐다보는걸로...
곤약국수는 끓는 물에 식초를 넣고 데친 다음 찬물에 헹궈놓으세요. 곤약국수가 봉지째 400g이었는데 물 빼고나서 재보지 않아서 정확한 양은 잘 모르겠지만 그냥 평범한 잡채를 원하시면 200g조금 넘는 한묶음을 물에 1시간가량 불렸다가 사용하셔도 됩니다.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간마늘을 볶다가 콩나물을 넣고 소금을 뿌려준다음 같이 볶아주세요.

젓가락

콩나물이 조금 투명해지면 데쳐건져놓았던 곤약국수를 넣고 간장, 참치액(또는 멸치액젓), 매실청을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콩나물에서 나온 물과 양념때문에 물이 고이는데 센불에 볶아 어느정도 날려주셔야해요. 곤약국수 대신 당면을 사용하신다면 콩나물에서 나온 물이 당면에 흡수가 되고나서도 덜 익을 수가 있으니 물을 보충해가면서 볶아주셔야 합니다.

강불

고인 양념이 거의 사라지면 부추를 넣고 뒤적거린다음 바로 불을 꺼주시세요.
통꺠를 뿌려 젓가락으로 대충 버물버물 하면 완성입니다. 맛은 대충이 아니라는... ^^
팁-주의사항
부추는 오래 볶으면 숨이 다 죽어서 찌질해지니까 불 바로 끄세요.

등록일 : 2017-03-23 수정일 : 2017-04-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asyFusion집밥er

먹기 위해 운동하고 건강하려고 요리하는 텍사스 중년아짐이에요. 구하기 쉬운 식재료로 한식 및 퓨전음식을 최대한 건강하고 간단하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댓글 2
파일첨부
샐러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진미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김치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삼겹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식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홍합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게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