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51
상품목록
main thumb
elliws재원맘

인삼을 품은 닭안심롤.....면역력 up 기운은 팡팡

인삼이 들어가는 음식하면 삼계탕,인삼절편,인삼튀김이 제일 먼저 생각 나요. 좀 색다른 음식을 만들고파 인삼이랑 궁합이 가장 잘 맞는 재료를 찾아 보았네요. 닭,사과,꿀,대추,우유,돼지고기등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왕이면 인삼이랑 궁합이 잘맞는 재료를 넣고 메인메뉴가 될 수 있게 만들어 보았어요. 맛은 무지 담백해요. 대추가 까끌해서 겉돌면 어쩌지 했는데...푹 익어서 향만 살짝났고 인삼향이 은은하게 배여서 마지막으로 뿌린 발사믹드레싱이랑 잘 어울렸어요.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인삼 1뿌리를 깨끗이 칫솔로 씻어 주어요. 잔뿌리는 뜯어서 따로 양파망에 넣고 조물조물하면 껍질이 벗겨져요. 데코로 사용할 부분을 잘라 놓으셔요. 인삼바디 부분 겉껍질을 칼로 긁어 주어요.
인삼은 우엉채처럼 길게 잘라 주어요. 1롤에 5~6개...나머지는 인삼대추차로 사용 하셔요.(어슷썰기)
닭안심살을 300g 준비해요. 전200g 준비했는데 양이 조금 적어서 옆이 터졌어요. ㅠㅠ 냉동육이라 미리 냉장고에서 해동을 시키고 키친타월에 물기를 닦아 주어요.
알루미늄호일 한장에 올리브오일 2t를 골고루 발라 주어요.
(나중에 롤이 분리가 잘 되게 해 주고 롤 겉에 오일이 발라져서 구우면 노릇한 빛이 나요.)
처음부터 알루미늄호일 위에 안심을 겹쳐서 펼치고 칼 뒷부분으로(칼등) 톡톡 망치질 하듯이 연결부분을 눌러 주어요. (안심조각이 분리 되지 않게...)
김밥 크기가 가장 좋아요. (안심양이 적어서 빈곳이 있어요.)
밑간을 해 주어요. 소금 1꼬집(0.2t),흰후추 적당량,맛술(생강술)을 뿌려 주어요.
안심롤에 들어가는 재료의 색상과 궁합을 생각해서 5가지를 준비했는데...체다치즈(노랑색)는 넣지 않으셔도 되어요. 노란색이 별 표가 나지 않고 체다치즈향이 강해요.
사과는 식초를 뿌려서 겉껍질을 박박 문질러 주고 헹궈 주셔요.(물기제거) 겉껍질이 들어가게 채를 썰어요. 씨 없는 부분으로 편을 먼저 썰고 길게 채썰어 주셔요.
대추는 밀가루 푼물에 칫솔로 틈새를 꼼꼼하게 씻어 준 뒤
헹궈서 물기를 제거해요. 돌려깍기를 해서 씨를 제거하게 채썰어 주셔요.
닭안심위에 재료를 차곡차곡 김밥 속재료 처럼 넣어요.
김밥 말듯이 호일을 감싸 주어요.
예열된 오븐에..200도에서 20~22분 굽기

오븐

호일째 두었다가....식으면 호일을 벗겨요. 안심양이 적어서 옆구리가 터졌어요. 톱니형 칼로 7조각 컷팅을 해요.
완성된 접시에 롤을 원형대열로 담고 센터에 인삼뿌리(테코용)를 올려 주어요.
발사믹드레싱을 멋지게 뿌려 주어요.
팁-주의사항
닭안심이 조각이라 말기 & 썰기가 어려 울 수 있어요. 식히고 나서 썰어 주고 비닐장갑을 끼고 모양을 잡아 주셔요.
완성 접시에 롤을 담고 난 뒤...오븐에서 한번 더 데워 주셔요. 고기 육질이 구워진 맛이 나고 치즈가 녹아서 더 맛나요. 먹기 직전에 데코용 인삼뿌리를 올리고 발사믹드레싱을 뿌려 주어요.

등록일 : 2016-12-07 수정일 : 2023-04-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lliws재원맘

맛있는 음식 함께 만들어 보아요~♡ http://blog.naver.com/elliws

댓글 0
파일첨부
간장두부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김치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목살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늘쫑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식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우렁강된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꽈리고추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또띠아피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