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648
상품목록
main thumb
맘앤쿡

오미자 에이드/은은하게 감도는 향/오미자청

안녕하세요. 명절 연휴도 지나고 오늘 하루는 많이 힘 든 하루였죠. 늦은 밤 지진 소식에 또 가슴을 쓸어내렸습니다. 무사히/아무 피해 없기를 바랄뿐입니다. 지난 주 해 마다 담그는 오미자청을 담궜습니다. 올 해는 평창오미자를 처음 접해 보았는데/주문하자마자 좋은 걸 보내주셔서 어찌나 감사한지요. 사진에 담겨진 오미자에이드는 작년에 담궈 걸러낸 오미자청입니다. 특히, 작년엔 무슨일이 그렇게도 바빴던지 오미자청을 해를 넘기고 올 해 걸렀지 뭐에요. 대신~~맛이 기가 막히게 맛있다는 사실~~~ㅋㅋ 올 해도 역시 5키로 담궈 숙성 중이랍니다. 설탕은 원당을 넣었구요. 일반 설탕보다 훨씬 덜 달아 저는 좋더라구요.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오미자 도착하자마자/ 흐르는물에 한 번 씻어 물기를 빼서 밤에 담궜답니다.
병은 미리 소독해서 물기를 빼 주구요. 설탕과 오미자를 동량으로 넣어 숙성중입니다.
예전에는 3개월정도만 숙성시켜 걸러주었는데 해를 넘겨 걸러내니 색은 좀 이쁘진 않아요. 그래도/맛은 너무 좋아서 올 해 오미자청도 내년에 걸러주려구요. 저는 탄산수와 물 오미자원액 이렇게 혼합해서 마시곤 한답니다. 더울땐 시원하게/ 추울땐 따끈하게 말이에요.

등록일 : 2016-11-04 수정일 : 2016-11-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무생채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세발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배추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동그랑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식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머랭쿠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스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우튀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