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과 베이컨을 볶아 준 다음 갈아줄 겁니다~! 전 볶는 시간을 줄이려고 채 썰어주었어요.
당근과 베이컨을 달달달 볶아주세요. 2~3분 정도 볶으면 당근이 익어요^^
치킨스톡을 하나 준비~!
물 1컵에 치킨스톡을 넣어 끓여줬어요. 그리고 불을 끄고 우유 1L 터 중 반 정도를 넣어 섞어 준비해줬어요.
찐 고구마는 껍질을 벗기고 갈기 좋게 조각조각 내어주세요.
고구마에 볶은 당근과 베이컨을 넣고 남은 우유를 부어 믹서로 갈아주세요. 전 믹서기가 고장이 나서 도깨비방망이로 갈았더니 곱게 갈리지는 않더라고요. 곱게 갈면 빛깔도 더 이쁘니 믹서기로 가는 걸 추천해드려요.
냄비에 곱게 간 고구마를 함께 넣어 끓여주면 고구마 당근 수프 완성~! 3분에서 5분 정도 끓여주었어요.
치킨스톡이 없으시면 베이컨을 조금 더 추가해주세요~! 외국에선 베이컨을 끓여 육수로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베이컨양을 늘리면 따로 육수를 낼 필요는 없다고 해요. 당근을 넣는 이유는 영양도 좋지만 빛깔을 내주기 위해서라고 하더라고요. 고구마로만 만들면 이렇게 노랗게 이쁜 빛이 안 난다고^^ 선생님께서 주실 때 향을 더하기 위해 트러플 오일을 뿌려주셔서 저도 마침 집에 사다 놓은 트러플 오일 스프레이가 있어 뿌려먹었어요.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지만 트러플 오일을 조금 넣어주면 향이 풍부해지네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