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4,410
상품목록
main thumb
피에스타

황태죽

죽은 왠지 아플때만 먹어야 한다는 선입견. 소화가 잘되는 요리이기도 하지만 요즘은 워낙 죽의 종류도 다양해졌기에 그런 생각은 사라진듯해요. 저는 특히나 꼬꼬마가 있어서 소화가 잘되는 죽을 자주 끓이기도 하는데요. 얼마전 알토란 이라는 TV방송프로그램에서 황태죽을 맛나게 끓이는 방법이 나오더라구요. 기존에 알고있던 황태에 대한 요리법이 달라 저도 한번 해보았어요. 담백하면서 부드럽다보니 소화가 잘되는건 물론이면서 황태가 간을 보호해주고 단백질이 많으니 건강에도 도움되는 건강죽이랍니다.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준비하는 재료또한 참 간단하죠? 당근이 들어갔는데요. 채소는 원하는 좋아하는 채소를 넣으시면 될듯해요.
황태는 물에 살짝만 헹구어 물기를 꼭 짜서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보통 황태국이나 북어국을 끓일때 참기름에 다글다글 볶지 않으셨나요? 황태죽의 레시피팁은 바로 황태육수인데요.
참기름에 황태를 볶는 것이 아니라 황태를 물에 자작히 넣어서 강한불에 끓여야 해요. 육수가 반으로 줄때까지 푸욱 끓이시면 육수가 아주 뽀얗게 우러난답니다. 전 황태를 아주 얇게 다듬어둔걸 코스트코에서 사와서 그런지 생각보다는 많이 뽀얗게 우러나오진 않았어요.
황태육수가 완성되면 찬밥 한공기에 황태육수 2국자를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찬밥은 빠른시간 내에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찬밥이 가져오는 성분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찬밥은 햇*사용하심 되어요. 저도 찬밥 없어서
보글 보글 끓이다가 육수가 줄어들면 황태육수를 한국자 더 추가하여
끓이시다가 당근을 다져서 넣어주세요. 당근이 싫으시면 호박을 넣으셔도 좋을듯해요.
당근을 넣은후에
들기름도 한큰술 넣어주세요. 알토란 에서는 들기름이 당근보다 더 먼저 넣어주시더라구요. 그리고 황태육수의 향이 그대로 전달되기 위해서 간은 간장이 아닌 소금으로 하는것도 팁.
소금은 두꼬집 인데요. 개인차가 있으시니 넣어보시고 간을 보세요.
요렇게 보글 보글 끓으면
죽을 더욱 담백하고 고소하게 만들어주는 달걀하나 퐁당. 전 불을 끄고달걀하나를 넣은후 저어주었는데요. 이때 달걀을 넣은후에는 부드럽게 하기위해 한방향으로 저어주세요.
완성된 황태죽. 고소해보이시나요? 술한잔 하고 들어온 남푠을 위해서
그리고 아침 일찍 학교를 가는 꼬마와 밥을 잘 먹지않는 꼬꼬마를 위해 준비해보았어요.
깨소금대신 저는 부추살짝 올렸네요. 개인차에 따라 참기름 좋아하시면 한방울 더하셔도 깨소금 한꼬집 더하셔도 좋겠어요. 잔파도 좋구요. 바쁜아침 김치만 꺼내어 밥한그릇 뚝딱하고 가시면 너무나 좋겠죠? 매번 황태나 북어는 국으로만 끓였는데 이렇게 죽으로 끓이니 담백하고 한그릇 뚝딱하기 넘 좋은거있죠. 아이들 간식으로도 어른들의 식사로도 환자식으로도 추천해도 될듯해요.

등록일 : 2016-05-25 수정일 : 2016-06-1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피에스타

가족을 생각하며 요리하는 소소한 행복~

포토 리뷰 4
요리 후기 22

까칠호 2017-11-09 22:17:34

저는 채소안넣고 검은깨넣었는데 정말 맛있어요 속이 불편해서 해먹는건데 종종 생각날거같아요♥ 

안머프 2018-07-09 19:46:07

황태!! 맛있어요~ 술을 자주 먹어서... 해먹었는데... 당근없어서.. 호박이랑두부쪼끔넣어서 해먹었어요 맛있습니다 자주 해먹을거같아요~ 

카카오톡아이디 Jin Hee 2018-08-26 15:43:19

황태를 따루 자르지않아도 먼저 육수내려고 끓이니까 알아서 쭐어드네요~~맛있게 잘먹었어요~ 

댓글 8
파일첨부
바나나머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청경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초코칩쿠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백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채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약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고추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우렁강된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짬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