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862
CJ 제일제당
모시 송편
담백한 풀내음과 짙은 녹색, 쫀득한 식감. 모시잎 가루로 반죽한 모시 송편은 일반 송편과 비슷한듯하면서도 독특하다. 식이섬유와 칼슘 등 영양소도 풍부해 명절에도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다. 특히나 시간이 지나도 그 쫀득함이 그대로라 귀한 손님을 대접하기에 더없이 좋다.
불린 쌀(멥쌀을 2시간 이상 불려둔다.) 1kg, 모시가루 20g, 천일염 12g을 방아간에서 곱게 빻는다. 이것이 어려울 경우, 분량의 쌀가루를 불려서 나머지 재료와 섞는다.
물 250g을 1에 조금씩 부어가며 반죽을 한다. 반죽을 오래 치댈수록 질감이 쫀득해 진다. 반죽은 1시 정도 휴지시킨다.
참깨 300g을 믹서에 살짝 갈아 스위트리 자일로스 설탕 200g과 물 50g을 넣고 잘 섞어 참깨소를 만든다. 적두 300g, 스위트리 자일로스 설탕 200g, 정제수 600g을 냄비에 넣고 팥이 물러질때까지 약한물로 끓여 팥소를 만든다. 불린 백태는 껍질을 제거하고 스위트리 자일로스 설탕 15g과 천일염 3g을 넣고 10분 간 삶아 식힌 후 으깨 콩가루소를 만든다. 생율 300g은 스위트리 자일로스 설탕 100g과 물 100g을 넣고 팬에 졸여 밤소를 만든다.
모시 송편 반죽은 30g씩 떼어 동그랗게 빚은 뒤 얇게 펴 4가지 소를 골고루 넣어 잘 아무린다.모양은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할 수 있다.
찜솥에 솔잎을 깔고 송편을 올려 20분 간 찐다.
송편에 백설 진한 참기름을 살짝 발라 식혀서 접시에 담는다. 이러면 잘 달라붙지 않고 고소한 맛을 더할 수 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