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한 크기의 냄비에 생크림을 넣고 중불로 가열합니다. 생크림이 팔팔 끓으면 지방층이 분리되니 사진처럼 가장자리만 끓으면 불에서 내려주세요.
그렇게 데운 생크림을 준비한 다크초콜릿에 부어서
생크림 열기로 초콜릿을 녹입니다.
가나슈(생크림+초콜릿)가 완성되면 직사각 틀에 넣어 냉장고에서 2시간 이상 굳혀 주세요. 저는 직사각 무스틀에 랩을 깔고 굳혔는데 틀이 없으신 분들은 락앤락에 랩을 깔고 굳혀주셔도 좋아요.
그렇게 충분히 굳은 파베초콜릿은 틀에서 떼어내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윗면에 코코아파우더를 체에 쳐가며 골고루 뿌려주시면 완성입니다. 초콜릿과 코코아파우더를 봉지에 같이 넣어 쉐킷해서 앞뒤양옆 코코아가루를 묻혀 주셔도 좋지만 저는 이렇게 윗면에만 뿌린 게 깔끔하고 예쁘더라구요. 시중에 파는 로이스 초콜릿 것처럼 진짜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잘 나왔죠? 포장 할 때는 그냥 대충 투명OPP봉투에 넣어도 예쁘고, 초콜릿포장상자에 넣어도 예쁘고 파베초콜릿 자체가 어떻게 포장하든 깔끔하면서 예쁜 것 같아요.
초콜릿:생크림 = 1:1 비율까지 허용. 절대 넘어선 안돼요. 사실 많은 분들이 1:1로 사용하지만 그러면 너무 잘녹기 때문에 작업성도 떨어지고 먹을때도 불편하고. 그래서 저는 생크림을 조금 줄여서 사용했어요. 딱 괜찮더라구요. 생크림비율이 초콜릿보다 많으면 영원히 굳지 않는 실패한 파베초콜릿이 된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