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4,322
푸키베베
신김치와 돈까스의 절묘한 조화 김치나베돈까스
고소한 돈가스와 김치소스 올려 냠냠. 요즘은 이상하게 이런 나베 덮밥스탈의 요리가 좋아지네요. 그위에 김가루 올려 먹은 더욱 맛있어요. 집에 김가루가 없어서 저는 파마산치즈가루를 올려 먹었네요. 고소하니 맛있었어요. 다른반찬 필요없이 이거 하나면 저녁 상차림 끝이요. 돈가스전문점 메뉴를 집에서 해 먹는 별미도 좋습니다. 꼭 만들어 보세요.
신김치는 약간 작게 송송 썰어 준비 했어요. 달군 후라이팬에 송송썬 신김치 참기름 1큰술, 설탕 1작은술 넣고 볶아 주세요. 설탕을 넣는 이유는 김치의 신맛도 잡아 주어요. 신맛에 따라 설탕을 적절하게 가미 하심 됩니다.
김치를 달달 볶아야 맛이 좋더라구요.
김치가 충분히 익으면
물 1컵을 붓고
김치국물 1/3컵을 넣어 주세요. 김치국물이 너무 시면 1/4컵만 넣어 주세요. 저희집 김치국물은 적당한 새콤이에요.
끓어 오르면
고춧가루 약간
참치진국으로 간을 해 주셔야 일본식 돈가스전문점에서 먹었던 돈가스나베 맛이 날꺼에요. 참치진국이 없다면 국간장으로 간을 해 주심 됩니다. 국간장으로 하면 한국적인 스타일의 맛이 나요. 둘다 해 보았지만 괜찮더라구요.
돈가스는 한입 크기로 먹기 좋게 썰고
팬 위에 돈가스 올리고
달걀 1개 풀어서
바글바글 끓을때 가장 자리에 달걀물을 둘러가며 넣어 주면 끝.
완성이에요. 그 위에 쪽파 송송썰어서 올리고 김가루 올리면 전문점 스탈의 김치나베인데요 없어서 패스.
치즈를 좋아해서 파마산치즈가루를 뿌려서 냠냠했어요. 갠적으로 김가루 듬뿍 올려서 먹으면 맛있어요. 냉장고에 김가루에 있는 줄 알았는데 없더라구요. 파마산 치주가루로 대체. 새콤하면서도 부드러운 김치소스와 돈가스의 조화. 밥도둑이에요. 밥이랑 먹음 막 들어 갑니다. 돈까스 느끼해서 많이 못 먹는데요. 이렇게 하면 많이 먹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