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물은 냄비에 물을 붓고 다시마를 넣어서 끓입니다. 이 때 물이 끓기 직전에 불을 끄고 ..다시마를 건져내신 다음 가쓰오부시와 혼다시를 넣고 5분정도 그대로 놓아두시면 됩니다. 5분정도 지나서 가쓰오부시향이 다시물에 충분히 베여지면 체에 다시물을 걸러 내어주세요. 양념간장은 간장과 미림, 설탕을 2 : 1 : 1 의 비율로 만들어 놓으시면 됩니다.
두부는 대부분 일반두부를 사용하시지만 국물과 함께 떠 드시기에 연두부가 더 부드럽고 좋을 거 같아서 연두부를 써 봤습니다. 연두부는 구우실 때 팬에 기름을 살짝 팬에 뭍을 정도로 키친타올에 발라서 팬을 닦아내어 주세요.
스키야키팬을 우지로 잘 닦아내서 코팅하신 후에 고기를 넣고 굽습니다. 원래는 이 때 스키야키소스를 고기와 함께 조금씩 부어서 같이 구워드시면 됩니다. 고기가 그다지 좋은 고기가 아니므로 후추를 조금 곁들입니다.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다시물을 부어 주세요. 여기에서 실수 한 것이 고기구울 때 간장소스를 먼저 부어서 고기에 충분히 간이 베여들도록 한 뒤에 다시물을 부어야하는데 다시물을 먼저 부으니 나중에 고기에 간이 베여 들지 않아서 국물의 간은 좋은데 고기는 싱거워져버렸네요. 이 점 주의하세요.
역시 고기가 양질의 고기가 아니라서 생강을 조금 투입시켰습니다. 마무리로 준비된 야채들을 올려서 끓여주면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