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는 채 썰어서 깍둑썰기 해주세요~!
저는 파이에 들어갈 것이어서 아삭아삭하게 씹히도록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었어요!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씨가 알려준 비율은 사과와 설탕의 비율이 2:1이어서 사과잼 농도처럼 묽게 만들어지지만! 저는 일반 사과잼이 아니라 파이에 들어갈 거기 때문에 약간 되직하게 만들어 주었어요! 그래서 저는 사과와 설탕의 비율은 6:1 정도로! 정말 딱 적절한 비율이에요~! 정말 달콤하게 맛있다는ㅎ (6:1도 정말 단데.. 2:1은 정말.... 역시 슈가보이!)
달구어진 팬에 사과왕 설탕을 6:1비율로 넣어주세요~!
얼마 지나지 않아 사과에서 수분이 나와 물이 생기실 거예요! 사과가 타는 걱정은 안하셔도 돼요! 저을 필요도 없고, 약불에서 시간을 두고 오래 졸여주시면 됩니당!
졸여지면서 색이 진하게 변할 거예요!
수분기가 거의 없도록 어느 정도 졸여졌을 때 계피가루 반 스푼을 넣어주세요!
숟가락 두 개를 이용해서 잘 섞어주세요! 졸여지니까 아삭아삭하기도 하고 말캉말캉 젤리 느낌도 나요!
먼저 식빵 가장자리에 물을 발라주세요! 식빵이 잘 붙도록!
그다음 한쪽에는 사과 필링을 적당히 올려주고 한쪽에는 칼집을 사선으로 3개 넣어주세요!
덮어준 다음 포크를 이용해서 식빵이 잘 붙도록 눌러주면서 모양도 예쁘게 잡아주세요!
오븐에 구워주면 더 노릇노릇하고 예쁘게 구워줄 수 있지만 노오븐베이킹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볼게요! 먼저 팬을 달군 다음 파이의 뒷면부터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중약불을 번갈아 가면서 타지 않게 양쪽 모두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특히 칼집을 넣은 면은 사과잼이 흘러나와 탈 수가 있기 때문에 불 조절을 잘 해주셔야 해요! 약불!
이렇게 애플파이가 완성되었답니다♥∪♥
식빵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어 본 애플파이! 정말 너무너무 맛있어요....ㅎㅎ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