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흰자만을 분리해서 볼에 넣고 핸드믹서 중간단에서 휘핑을 시작합니다. 어느 정도 바닥이 보이지 않을정도의 거품이 올라오면 설탕의 1/3을 넣고 중간단에서 휘핑해주세요. 흐르지만 어느정도 형태가 잡히는 머랭단계가 되면 설탕 1/3을 넣고 중간단에서 계속 휘핑합니다. 어느정도 서는 뿔이 되면 남은 설탕을 넣고 빳빳한 뿔이 서고 윤기나는 머랭을 만들어주세요. 여기에 레드색소 약간을 넣고 가장 낮은 단계에서 1분~2분 정도 휘핑해주세요.
슈가파우더와 아몬드가루를 한데 두어번 체쳐 뭉쳐진 가루가 없도록 한 후 완성된 머랭에 두번에 나누어 넣어가며 거품이 꺼지지 않도록 잘 섞어주세요.
머랭과 가루류가 잘 섞였으면 벽면에 반죽을 눌러가며 마카로나쥬를 합니다. 반죽을 떨어뜨렸을때 끊어지지 않고 되직하게 흐르는 느낌이면 반죽완성. 사실 이 단계가 감잡기가 애매한데 이건 많이 해보는 수밖에 없는것 같아요~
1cm 원형 깍지를 끼운 짤주머니에 반죽을 담아 원하는 모양으로 짜준 후 30분~1시간 정도 건조시켜주세요. 만져보았을때 얇은 막이 생기면서 손에 묻어나지 않는 정도까지 건조해주면 됩니다.
밀가루로 모양을 찍어준 후에 그 위에 마카롱을 짜면 좀 더 일정한 모양으로 짤수가 있어요~ 하트는 하트모양을 찍은 후에 짜면 좀더 예쁘게 모양이 나오니 참고하세요~
180도로 10~15분 정도 예열한 오븐을 140도로 낮춰 건조된 반죽을 넣고 17~18분 정도 구워줍니다. 다 구운 마카롱은 팬에서 바로 떼지 말고 팬이 식을때까지 기다렸다가 팬에서 떼어주세요. 다 식은 마카롱에 젓가락으로 물을 약간 발라 하트 스프링클을 붙여주세요.
굽는 온도와 시간은 오븐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이건 각자 가지고 계신 오븐에 맞는 시간과 온도를 찾는 수 밖에 없는것 같아요. 저도 몇번의 실패끝에 얻은 시간과 온도랍니다~
샌드할 가나슈를 만들어요~ 저는 생크림이 없어서 우유를 이용했는데요 생크림이 있으면 초콜릿과 동량으로 사용하시면 되구요. 저는 우유를 사용해서 절반으로 줄여서 사용했어요. 우유와 물엿을 섞어 전자레인지에서 30초씩 두번을 돌려 데워준 후 초콜릿을 넣고 부드럽게 섞어줍니다. 흐르는 가나슈가 완성되는데 차가운 곳에서 샌드하기 좋을 정도로 굳혀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