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밀가루 250 g, 옥수수 가루 150 g, 해바라기씨유 10 g, 드라이이스트 8 g, 물 230 g를 잘 섞어서 반죽을 한 후 30분간 숙성시켜줍니다.
숙성된 또띠아 반죽을 일정한 양으로 뜯어서 밀대로 잘 밀어주시면 되요. 참고로 기름을 두르지 않은 코팅팬에서 잘 구워주시면 또띠아가 완성됩니다.
타코에 들어갈 재료인 닭가슴살을 잘게 썰어줍니다. 그리고 소금 조금, 후추 조금으로 간을 해주시면 됩니다. 큐민 1/4 티스푼, 케이엔페퍼 1/8 티스푼을 닭가슴살에 잘 버무려 준 후 토마토와 함께 그릴에서 8~10분간 구워줍니다.
익히는 동안 양파 1/4 개를 잘게 잘라주시고, 아보카도 1/2 개 역시 반으로 잘라 깍뚝썰기를 해주세요. 다져진 야채들에 말린 고수잎을 고수 1 티스푼 넣어주세요. 익은 토마토를 깍둑썰기해서 같이 넣어준 후 라임 1/2 개를 뿌리고 소금을 조금 넣은 뒤 단맛을 위해 매실청 2 티스푼을 넣어주세요. 또띠아에 만들어 두었던 닭가슴살과 살사를 넣으면 멕시칸 타코가 완성됩니다.
1. 또띠아를 고소하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통밀+옥수수를 섞어서 드세요! 2. 곡물가루는 일반 밀가루보다 물을 좀 더 먹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프레이에 물을 담아 반죽 상태를 봐가면서 뿌려주면 좋습니다. 또한 하얀 밀가루만을 사용할 경우에는 물 200 g만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3. 또띠아 반죽을 구워줄 때엔 약불에서 구워주세요.
4. 소스를 만들 때 말린 고수잎이 없다면 고수잎을 사서 말린 후 갈아서 넣어주셔도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