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닭의 경우 굳이 우유에 담그거나 하는 등의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잡내가 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내장 부분은 확실히 제거 해 주시고 요리를 시작해 주시는게 좋은데요~
차가운물에 전체적으로 한번 헹궈주시고 특히 내장쪽 뼈에 남아있는 불순물이나 피가 없는지 확인해 주시고 안쪽 부분을 반드시 신경써서 세척 해 주세요.
단호박은 한번 흐르는 물에 잘 세척 해 주시고 껍질이 있는 채로 사용해 볼게요. 윗부분을 동그랗게 구멍을 내서 0.5cm로 슬라이스한 수삼과 대추로 안쪽을 채워 준비해 주세요!
냄비에 손질한 닭과 수삼과 대추를 채운 단호박을 넉넉한 크기의 냄비에 넣고 물1L를 넣고 강불에서 끓이기 시작 해 주세요.
한소끔 끓어오른 뒤 홍삼농축액을 1t넣어 주시고 불을 중불로 줄여주세요~
지금 부터 뭉근하게~ 40분간 백숙을 삶아 볼 건데요, 중간궁간 떠오르는 기름과 불순물을 잘 제거 해 주셔야 더욱 깔끔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국물까지 모두 맛있게 즐기기 위해 소금 후추 간을 살짝 해 볼게요. 간을 맞추지 않고 식탁에 푸짐하게 내서 종지그릇에 따로 조미료를 담아내어 각자 간을 맞춰 먹을 수 있도록 세팅 하셔도 좋습니다.
백숙을 드시고 남은 국물에는 찹쌀밥과 쫑쫑 썬 수삼을 넣고 한소끔 끓여 죽으로 즐기시면 더욱 건강하고 풍성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단호박과 함께 만들어 그 조화로운 맛도 느껴보시고 더 풍성한 여름보양식 만들어보세요!
수삼의 향이 잡내도 잡아주고 더욱 향긋함을 더해주기 때문에 닭백숙황금레시피에 빠져서는 안돼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