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잡채에 들어갈 야채들을 준비해두세요~ 당근은 채썰고요. 고기는 참기름,마늘,후추,소금으로 밑간을 해두세요. 느타리버섯은 먹기 좋게 손으로 찢어서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소금,참기름 넣고 조물조물 무쳐 주세요. 시금치도 같은 방법으로 준배해주세요. 그렇게 준비해 둔 재료를 각각 후라이팬에 볶아 준비해요. 물론 버섯과 시금치는 빼고요. 야채 볶으실 때 옆 불에 물 올려서 동시에 끓여주세요~ 당면 삶을 물이랍니다.
그렇게 물이 끓으면 당면을 넣고 7~8분 정도 끓여주세요~ 당면이 익으면 면발이 투명해지니까 그거 보면서 가늠해보세요~ 다 삶아진 당면을 찬물에 여러번 헹구어 물기를 빼 준후 볶을 거예요.
볶음팬에 간장,참기름,깨소금,설탕 넣고 당면넣고 조물 조물 무쳐주세요. 그러고 나서 그대로 달달 볶아 주세요~ 그래야 색두 이쁘고 당면에 간도 배서 맛난 잡채가 된답니당~ 달달 잘 볶아진 당면에 준비해 둔 야채랑 고기를 넣고 간장,참기름,설탕을 넣고 다시 한번 무쳐주세요~ 참 시금치는 뜨거운 김이 없는 상태에서 넣어줘야 잘 쉬지 않아요. 그리고 색도 선명해서 더 알록달록한 잡채를 만들 수 있답니다. 전 시간이 없어 그냥 한꺼번에 다 넣었어요. 잡채 식으면 시금치만 따로 넣어 섞어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