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떡은 한번 물에 씻어서 찬물에 담가두세요. 오뎅 2장은 따뜻한 물에 한번 헹궈주듯이 씻어서 직사각형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당근 1/3개도 오뎅과 모양을 같이 직사각형으로 양파 반개는 너무 얇지않게 썰어주시구요. 대파 한뿌리 어슷썰어 준비 , 양배추 채썬것 2줌 준비해주세요.
재료 손질하는동안다시마 육수를 내어주셔도 되시구요, 없으면 그냥 물로 해주세요. 저는 미리 다시마육수를 내어놓았어요. 이렇게 하면 나중에 몇배로 더 맛있어지더라구요^^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넣고 약한불에서 춘장과 고추장을 볶아줍니다. 이때 춘장을 먼저 넣어 달달 볶다가 나중에 고추장을 넣어주세요. 보글보글 춘장이 올라올때까지 계속 뒤적뒤적 타지않게 섞어주다가 다진마늘 1TS를 넣어줍니다.
바로 당근과 양파를 넣고 200ml정도 먼저 육수를 넣어주세요. 한번 부글부글 끓어오르면 오뎅과 양배추도 투하! 육수가 좀 부족하다 싶을때 조금씩 더 추가해줬답니다. (약 50ml~100ml정도) 그리고 가장 중요한 양념을 마저 넣어주시구요! 진간장 3TS, 올리고당 3TS, 설탕 1TS, 맛술 1TS 그리고 한번 보글하게 끓으면 떡볶이 떡을 넣어주세요.
떡이 다 익으면 송송선 파를 넣어주면 완성인데요. 저는 이대로 먹기가 왠지 아쉬워서,, 떡볶이 떡이 거의 다 익을때 쯤에 파와 라면을 넣어주었답니다. * 떡만 넣었을때는 육수가 약 300ml정도, 라면까지 넣을경우는 200ml 더 추가되서 총 500ml정도 사용됩니다. 남은 육수를 200ml 더 넣어주고~(총 500ml 넣은 겁니다.) 바로 중불과 센불을 오가며 라면사리 퐁당~ 약 3분정도 끓여주시면 짜장떡볶이 만들기 완성입니다!!!
혹시나 모자라는 간은 취향에 맞게 간장으로 해주시구요^^
저는 계란도 미리 삶아서 마지막에 불끄고 한번 버무려 주었어요^^ 계란 넣으실려면 저처럼 미리 삶으셔서 마지막에 넣어주셔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