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고기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헹궈줬어요. 고기를 한번 데쳐서 국물 맛의 풍미를 더 해 줄 수 있지요. 고기는 국에도 한번 데쳐서 사용하세요. 번거롭더라도 말이에요. 아니면 키친타올에 다가 핏물을 제거해 주셔도 된답니다.
먼저 참기름을 두른 뒤 고춧가루 1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간장도 이때 1큰술 넣어서 밑간을 해주세요. 그러면 더 고기맛이 좋답니다. 고춧기름처럼 색도 고와지니 기름과 고기와 함께 고춧가루를 넣어서 볶아주세요. 전 이때 마늘 1/2큰술도 넣어서 같이 볶아 준답니다. 고춧가루의 양은 개인 취향에 따라 매운걸 좋아하시면 2큰술까지 넣어도 된답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너무 맵고 색이 투박하니 참고 하세요
대파도 넣어 주시구요~~
콩나물을 넣고
사골국물을 넣어 주었어요. 무가 없어서.. 무와 콩나물만 넣을 때는 구지 사골국물을 넣지 않아도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맛을 맛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저는 남는 사골육수가 있어서 국물을 사골육수로 잡아주었어요.
후추도 약간 넣어 주시고 15분 정도만 끓여주셔도 맛있는 소고기국 끓이는 법 완성~ 사골 국물이라 그리 오랜 끓이지는 않았어요. 경상도식 소고기국 만들기 참 쉽죠~
얼큰하고 칼칼한 소고기국으로 소고기국밥 만들어 시원한 김치랑 수저위에 얹어서 먹으면 캬~~!! 밥한 그릇 뚝딱 이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