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밥에 들어가는 재료입니다. 밤은 마트에서 밤 까는 기계에서 대충 까 왔고요.. 대추, 은행, 크랜베리, 잣을 준비해 주세요.
대추는 칫솔 등을 이용해서 깨끗이 씻은 후 씨를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밤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시고 은행은 껍질을 벗겨 주세요. 은행을 물에 담가 껍질을 벗기면 조금 수월한 것 같습니다.
전기압력밥솥에 불린 찹쌀과 밤, 대추, 크랜베리, 은행을 넣고 물을 백미 눈금 4 정도에 맞춰 주세요. 전 찹쌀만 넣고 4에 맞추었더니.. 살짝 진 느낌도 있는데.. 식으니까.. 더 좋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설탕과, 소금, 단호박가루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전 간장을 넣지 않고 맑은 약밥을 만들기 위해 단호박 가루를 넣었습니다. 그런데.. 전기압력밥솥에 약밥을 만들면 대추가 너무 많이 익어서 색이 약간 진해 지네요.ㅠㅠ 기대했던 예쁜 노란색은 나오지 않았지만.. 짙은 색은 약밥은 아니어서 개인적으로 만족합니다.^^압력밥솥에서 백미코스를 한 번만 눌러 주면 맛있는 약밥이 완성이 됩니다.
전기압력밥솥에서 약밥이 다 만들어지면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잣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예쁜 모양의 약밥을 만들고 싶으시면.. 뜨거울 때 모양 틀에 담아 식혀 주세요. 약밥이 식으면 칼로 예쁘게 잘라 주시면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