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쫑장아찌 완성 쉽게 담그는법을 이제 부터 공개합니다. 마늘쫑을 끝부분을 잘라 버리세요.
그리고. 마늘쫑을 4cm정도 크기로 썰어 주세요. 저는 그냥 가위를 사용 했어요~
마늘쫑장아찌 할때 소금을 많이 사용하는데 저는 굵은소금 1큰술이면 됩니다. 냄비에 물을 붓고. 끊이세요. 굵은소금도 넣어 주시고요.
팔팔 끊는 물에 마늘쫑을 살짝 데치세요~~~ 푹 삶는게 아니랍니다. 아삭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서 저는 살짝 데쳤어요. 이렇게 해야지 마늘쫑장아찌 드실때 아삭한게 맛있거든요. 저는 일부는 자르지 않고. 그대로 두었어요.
살짝 데친 마늘쫑을 큰 밀폐용기에 한단 갈아 주세요. 그 다음에는 고추장을 떠서 그 위에 올리세요. 고추장이 잘 섞이도록 한국자 더 떠서 올리시면 됩니다. 그 위로 다시 마늘쫑을 올리시고. 고추장으로 채우시면 됩니다. 마늘쫑장아찌 담으실때 소금물에 삭히지 않아요. 저는 살짝 데친후.. 이렇게 고추장에 삭힐 거예요. 김치 담을때처럼 위에 비닐을 깔아서 밀폐용기를 꽉 채워 주세요~ 저는 오이지 담을때처럼 돌로 눌러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한달정도 마늘쫑장아찌 삭힌걸 꺼내서 따로 마늘쫑장아찌무침 하기 위해서 따로 양념장 할 필요 없고요. 보통 냉장고에서 열흘이면 맛있는 마늘쫑장아찌무침을 드실 수 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