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블루베리마카롱을 만들어 볼께요. 초코마카롱도 블루베리마카롱과 같은 방법으로 만들면 되니 참고하셔요. 먼저 마카롱반죽의 가루들은 한데 섞어서 체에 3번 내려두세요. 여기에 달걀흰자 20g을 넣어서,
고무주걱으로 잘 섞어주세요. 처음엔 좀 뻑뻑하지만 계속 섞어주다보면 이렇게 질척하게 섞여요. 잠시 놓아두고,
이탈리안 머랭을 만들어 보아요. 두툼한 냄비에 시럽재료인 설탕과 물을 넣어서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118℃까지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끓기 시작해서 1분 정도 지난 후에 불에서 내리면 그정도 온도가 될꺼예요. 시럽을 끓이는 동안 달걀흰자를 볼에 넣어서 거품기로 저어 약 50%정도의 거품을 내어둡니다.
흰자 거품에 끓는 시럽을 조금씩 흘려넣으면서 저어주세요. 거품기는 중고속으로 해서 저어주시구요, 머랭의 온도가 어느정도 식을때까지 4~5분정도 계속 휘핑해주시면 되요.
머랭을 1/4정도 넣어서 반죽과 고루 섞이도록 주걱으로 잘 저어주세요.
나머지 머랭을 넣어서 고루 섞어줍니다. 반죽에 윤기가 돌때까지 섞어주세요. 반죽을 짤주머니에 넣어서 가늘고 길게 짜주세요. (짤주머니에 미리 작은 원형깍지를 끼워둡니다.) 짜놓은 반죽을 어느정도 말려주어야 하는데요, 저는 15분정도 실온에 그대로 두어 말려주었어요.
140℃로 미리 예열해둔 오븐에 넣어서 12분정도 구워주고, 온도를 160℃로 올려서 3분정도 더 구워줬어요. 반죽을 너무 짧은 시간만 말리면 윗면이 갈라지고, 너무 긴 시간동안 말리면 피에가 나오지 않는것 같아요. 초코 마카롱도 같은 방법으로 반죽해서 구워주시면 되어요.
블루베리가루를 넣어서 구운 마카롱에는 블루베리잼을 짜서 샌드해 주고, 초코마카롱에는 다크초코가나슈를 짜서 샌드해 주었어요. 가나슈는 초콜릿은 중탕으로 녹이고, 생크림은 냄비에 넣어 살짝 데워줍니다. 둘 다 고루 섞어서 가나슈를 만들어주고, 어느정도 식혀서 짜기에 좋은 되기가 되면 짤주머니에 넣어서 짜주시면 되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