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1,006
옥이
매운 등갈비찜
손님초대상에 올려도 근사한 돼지등갈비찜. 저의집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갈비찜 요리랍니다. 어제 돼지등갈비찜을 조금 색다르게 해본다고 평상시 양념과 조금 달리 양념후 마지막 조림할때 고추가루를 조금 넣어봤습니다. 그랬더니 너무 맵지도 않고 괜찮은 매운등갈비찜이 되었답니다.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가루를 넣어보세요.
재운 등갈비에 물2컵을 넣고 뚜껑을 덮고 센불로 켠후 끓으면 중약불로 줄여 25분동안 푹 끓여줍니다. 중간에 나무주걱으로 한번 뒤적여주세요.
25분 푹 끓인 상태의 돼지등갈비에 고추가루를 2T반정도 넣은후 잘 섞어줍니다. 뚜껑은 계속 덮고..중약불상태로 5~7분정도만 더 조림을 하면 완성입니다.
고추가루를 마지막에 조금 넣었는데 맛이 좀 색다르더라고요. 처음부터 고추가루를 넣고 만든 매운등갈비찜이랑 맛도 달랐습니다.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 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양파청 대신 매실청 또는 올리고당 또는 물엿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생강술이 없을때는 맛술을 넣으시고요.
대신 다진마늘을 조금 더 넣으시거나 다진생강을 1/4T정도 넣으세요.
두번째예요~ 역시 맛있게 잘 먹었어요^^ 신랑과 얘들이 매우 좋아해용ㅋ 옥이님은 블로그 때부터 제가 좋아했던 요리선생님이예요. 쉽고 맛있어요~
전 2근 좀 넘어서 양념을 조금씩 더 넣는다고 넣었는데, 그래도 좀 부족했나 봐요^^ 쬐끔 싱거워서 소금 넣었어요. 얘들이 크면서 양을 좀 늘렸더니 조절이 좀 어렵네용~^^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