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팔 끓는물에 핏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주신 우족을 넣어주신후에 한번 푸루룩 끓여주시고 그 물은 버리고 우족은 물로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깨끗히 씻어준 우족을 다시금 물을 한가득 넣고 팔팔 팔팔 뽀얀 국물이 쭉욱하니 울어나도록 끓여주세요.
우족을 계속 끓이시다보면 국물은 뽀얗게되고 우족들이 뼈에서 분리가 되실꺼에요. 뼈에서 완전 분리되는정도까지는 아니고 어느정도 분리가 된다 싶으시면 우족을 건져서 뼈와분리하시구요. 좀 다져주세요. 저는 완전 곱게 다지지 않고 그냥 1~2cm정도로 그냥 대충 짤라줬어요. 그리고 소금을 적당량 넣어서 간도 조금 맞춰주세요. 요 작업은 밑에 고명들이 다 준비되신후에 하세요. 뜨거울때 그릇에 넣어서 눌러줘야 모양이 잡히고 엉겨서 굳는데 식어버리면 안 엉기거든요.
계란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주신후에 지단을 붙여주세요. 지단 부치실때 불은 약하게 너무 쌔게 해서 부치시면 색이 안이뻐지니 인내심은 가지고 약한불로
잘 부쳐놓은 지단은 체쳐주시구요. 파는 잘게 다져주세요.
뜨거운 우족을 잘게 썰어주신걸 유리그릇에 살짝 깔아주시고요. 위에는 지단과 파, 그리고 실고추를 적당량 뿌리듯이 올려주세요. 그리고 또 우족을 그리고 다시금 고명들을 이 단계를 몇차례 반복해주세요.
그릇에 넘칠정도로 넣어주신후에 위에 랩을 씌우고 뚜껑을 덮어서 식혀주세요. 요즘은 날씨가 더우니 냉장고에 넣어두시고 하루후쯤에 꺼내주시면 됩니다.
냉장고에서 하루정도 식혀줬떠니 아주 이쁘게 잘 굳었어요. 그릇에서 분리시켜주신후에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만 주시면 됩니다. 보기에도 그럴싸해서 손님상이나 집들이 이럴때 올려 놔주셔도 좋을꺼 같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