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120g)은 중탕이나 전자렌지(1분가량)로 녹여서 사람 체온정도로 식혀서 준비해주세요. 여러번 말씀드렸지만.. 버터가 너무 뜨거우면 계란이 익어버릴수가 있구요, 너무 차가우면 다른 반죽들과 잘 섞이지 않을수가 있답니다. 이렇게 제일 처음에 녹여서 식혀놓으시면 다른 반죽 만들고 난후에 바로 넣으셔도 됩니다.
흰자(108g=중간크기 3개분)를 따로 덜어내어 볼에 담아주세요 살짝 거품기로 멍울을 풀고 물엿(12g)을 넣고 잘 섞어주시면서 왼쪽 아래쪽 그림처럼 하얀 거품이 뽕뽕 올라오도록 휘핑해주세요 딱히 머랭을 만드는게 아니라서 그냥 손거품기로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설탕(70g)을 넣고 잘 섞어주셔용
아몬드가루(138g)는 약간 성긴체에 체쳐서 넣어주시고 박력분(27g)은 촘촘한 체에 체쳐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체친 가루류들을 잘 섞어주세요. 박력분이 조금 들어가긴 하지만 너무 많이 섞지 않도록 주의하시구요. 볼을 왼손으로 들고 오른손으로는 주걱을 잡고 볼도 돌리고 주걱도 돌리면서 볼 겉부분을 훑듯이 섞어주세요. 가루류가 잘 섞이면, 미리 녹여 식혀둔 버터를 넣고 윤기가 좔좔 흐르도록 섞어주세요. (버터 다 넣고 그릇 싱크대에 넣지 마시고 잠시 보관해놓으셔요..) 그리고 다진초코렛(53g)이나 버미셀리(53g)을 넣어주세요.
다 섞인모습.
반죽이 묽은편이기때문에 그냥 사바랭틀에 넣기에는 무리가 있어요 일회용짤주머니나 그냥 짤주머니를 이용해서 반죽을 넣어 줍니다~ 뭐 특별한 무늬를 낼껀 아니기때문에 모양깍지 없이 그냥 짜주었답니다. 반죽을 짤주머니에 넣을때는 사진처럼 컵에다가 짤주머니를 씌우고 넣어주면 넣기가 편해요 그냥 넣으면 넣을때 짤주머니가 쓰러지고 반죽 쏟아지고 난리도 아니죠...ㅎㅎ 컵에 넣을때 짤주머니(일회용이라면) 끝부분은 자르지 말고 넣고 반죽담고 틀에 담기전에 앞부분을 가위로 잘라주면 됩니다.
그럼 이제 반죽을 짜 넣으면 되는데요. 저처럼 하시면 안되요.... 그냥 아무생각없이 반죽을 짰는데... 이때는 몰랐어요 뭐가 잘못된건지 다 굽고 난후에 알았죠.; 원레 르 티그르는 사바랭틀에 구워서 가운데 홈에다가 초코렛을 녹여서 먹는 디저트용케이크인데요.. 저처럼 구우시면... 가운데 홈이 없고 그냥 미니 도넛모양이 됩니다. 짜실때 사바랭윗 부분을 반죽으로 덮히도록 반죽을 짜주세용.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