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392
상품목록
main thumb
낙서

후라이드반, 양념반 치킨

치킨집 기름이 그렇게 안좋다고 하네요. 설겆이 거리도 좀 나오고 이리 저리 손도 많이 가서 번거로운 느낌은 들지만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점과 더불어 정말 훨씬~~ 더 맛있다는 점! 자주는 아니더라도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보세요. 치킨집 치킨과는 비교 불가 입니다.
2인분 6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닭다리 6개 & 윙 15개 정도(넉넉한 2인분) 닭다리는 포크로 쿡쿡 찔러 양념도 잘 배고 속까지 고르게 잘 튀겨질 수 있도록 손질해 주세요.
소금 후추를 뿌린 후 일회용 장갑을 끼고 고르게 잘 주물러 줍니다. 잠깐 재워 두세요.
물에 양파, 대파, 마늘, 생강, 통후추, 월계수잎을 넣은 후 팔팔 끓으면 닭다리를 넣어 주세요. 5분 정도 지나면 윙을 넣고요. 대략 10분 정도 삶아 주시면 되요.
닭고기를 이렇게 한번 살짝 삶은 후 튀기면 비린내가 절대 안나요. 게다가 일차적으로 삶아 주었기 때문에 튀기는 시간도 단축 될 수 있고 확실히 기름도 덜 먹고 느끼함도 덜 하더라구요.
튀김 가루 - 밀가루 1/2Cup + 100% 감자 전분 가루 1Cup + 소금 1T + 설탕 1T + 후추 1/2T + 카레 가루 1T (+ 케이준 시즈닝 2T + 튜머릭(강황) 1T + 파프리카 파우더 1T(고춧가루 대체 무방), -> 생략 무방) 이 외 양파나 마늘, 생강 가루 등을 가지고 계신다면 조금씩 넣으셔도 좋구요. 고르게 잘 섞어 주세요. 케이준 시즈닝은요. (cajun seasoning 사진 왼쪽) 파프리카, 넛맥, 겨자, 큐민, 마늘, 양파, 후추 등을 혼합한 양념으로 약간 매운맛에 라면 스프 같은 향이 나서 우리들 입맛에 잘 맞는 편이에요. 만일 집에 가지고 계시다면 넣으면 좋지만 안넣으셔도 상관없어요.
삶은 닭을 넣고 튀김옷을 고르게 묻힙니다.
젓가락을 넣었을 때 보글 보글 기포가 바로 올라오기 시작하면 (대략 180도) 닭다리 부터 넣고 튀겨 주세요. 모두 2번 튀기시면 됩니다. 튜머릭을 넣었더니 기름이 저렇게 노랗게 되더라구요. 원래 튜머릭이 인도에서는 샤리를 염색할 때 사용하는 색소로도 사용되거든요. 카레에 치매를 예방하는 성분이 튜머릭 (강황)에 있는 거라 저는 따로 대용량을 구입해서 많이 넣어 먹는 편이에요.
노릇하게 튀긴 후 페이퍼 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빼주세요.
양념 (반반 이니까 1인분 정도만 만들면 되겠죠) - 양파 반개 다진 것, 샐러리 반대 다진 것, 다진 마늘 1T 기름을 두르고 달달 볶아 주세요.
고추장 3T + 케첩 2T + 고춧가루 1T + 맛술 1T + 물엿 2T + 설탕 1 1/2T + 핫소스 2T 를 넣고 달달 볶습니다.
아주 맛있는 양념장이 만들어 졌어요. 마지막으로 통깨랑 참기름 살짝 넣어 주시고요. 만일 호두나 땅콩이 있다면 곱게 다져서 넣어 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튀긴 치킨의 반을 양념장에 넣은 후 빠르게 섞어 주세요.
접시에 후라이드 치킨 반, 양념 치킨 반을 푸짐하게 담은 후 통깨로 마무리 하면 근사한 후라이드 치킨 완성입니다.

등록일 : 2010-05-07 수정일 : 2016-01-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5
파일첨부
상추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우유식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꽃게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운드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메추리알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겹살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가슴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떡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순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