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돼지고기와 불린 표고버섯은 레시피대로 양념을 해둡니다. 당근과 양파 새송이 버섯은 채썰고 시금치는 데쳐서 무쳐놓습니다.
채썬 당근, 양파, 새송이 버섯은 달군팬에 오일 2큰술 정도 두르고 소금 살짝 뿌려 센불에 재빨리 볶아서 넓은 볼에 담아 식힙니다.
야채 볶은후 팬 닦아서 기름 살짝만 두르고 (1큰술 정도) 양념한 돼지고기를 볶다가 거의 익으면 양념한 표고버섯을 넣어 같이 볶아줍니다.
물을 넉넉히 올려 보글보글 끓으면 마른당면 300g을 넣어 10분정도 삶아줍니다. 당면 삶는동안 가스불 옆에 약하게 켜놓아 팬 미리 달궈두고 당면에 양념할 간장과 설탕도 미리 설탕이 녹도록 잘섞어 둡니다. 당면볶을때 넓은 팬에 볶아야 골고루 잘 볶아진답니다.
삶은 당면은 찬물에 헹구지 말고 그냥 체에 받쳐 물기만 뺀뒤 재빨리 달군 팬에 오일 3큰술 두르고 골고루 잘 볶아줍니다.
팬에 오일 3큰술 두르고 삶은 당면 골고루 잘 볶다가 간장 4큰술과 설탕 2큰술 섞은 양념을 넣어 양념이 고루 잘베이도록 볶아준뒤 볶은당면도 넓은 볼에 담아 식혀줍니다. 절대 퍼지지 않는 잡채의 포인트는 삶은 당면을 찬물에 헹구지 않고 그냥 물기만 빼서 바로 재빨리 식용유에 볶아주는게 포인트랍니다. 잘 기억해두세요.
각각의 재료가 어느정도 식으면 한데 담고 간장 1큰술, 요리당 1큰술, 참기름 2큰술, 깨소금 2큰술을 넣어 골고루 잘 무쳐주면 끝~!!
번거롭지만 생일상이나 손님초대상에 빠지면 섭섭한 잡채완성~!! 요래 만든 잡채는 오래 두어도 퍼지지 않아서 손님오시기 몇시간 전에 미리 만들어 두어도 끄덕 없답니다. 남은 잡채는 냉장고에 넣었다가 먹기전에 전자렌지 돌려서 먹으면 방금 한 잡채 그대로랑 비슷하구요. 아님 팬에 아무것도 넣지 말고 그냥 잡채만 넣어 다시 볶아서 데워먹어도 금방 한것처럼 맛있답니다. 잡채 데울때 물 쫌 넣고 간장 쪼매 더넣어서 잡채 덮밥으로 먹어도 넘흐 맛있겠지요. 잡채 데울때 기름은 넣지 마세요. 늠흐 느끼해 진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