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088,364
상품목록
main thumb
콩설기

무수분 오겹살 수육. 보쌈은 이제 집에서 간편하게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주말의 우리의 메뉴는 #수육. 주말에 고기를 안 먹으면 왠지 밥을 안 먹은듯한 느낌... 이런 고기중독자들...ㅠㅠ 여기에 또 술이 빠지면 안 되는데 불금에 너무 달려서 토요일 하루 종일 방바닥에 껌딱지처럼 붙어 있다 보니 술은 못 먹었네요. 딱 소주 안주인데.. 안타깝다... 소주 없어도 맛있으니 아쉬움은 뒤로하고~~~^^ ​ 쫀득하게 맛있게 만들기 위해 요즘 수육 삶을 때 물을 쓰지 않고 무수분으로 삶고 있어요. 그런데 맛은 더 좋다는 점~~~~^^ 기름기 쫙 빠지고 냄새 없이 쫀득쫀득 너무 맛나요. 한번 만들어보면 중독적으로 물 없이 삶게 될 거예요.
2인분 9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일단 고기를 준비해 주세요. 저는 통오겹살로 1kg 준비했어요. 우린 항상 1kg는 먹어야 조금 먹은 듯한 느낌이 들어서...ㅡㅡ;;;; 양은 기호에 따라 조절하세요.
된장 5T, 소주 5T, 다진 마늘 1T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소주가 남았을 땐 버리지 말고 보관하셨다가 요리할 때 활용하심 좋아요. 물론 잘 남는 일은 없지만요..^^
잘 섞은 된장을 고기에 잘 골고루 발라 주세요. 그리고 30분 정도 재워주세요. 고기의 잡내도 제거하고 숙성을 좀 하는 거죠.
양파는 채 썰어주고, 대파는 길게 잘라주고, 낮은 냄비에 썰어놓은 양파와 대파를 2/3 정도 깔아주세요.
된장을 바른 오겹살을 채 소위에 넣어주세요.
남은 1/3의 양파와 대파를 고기 위에 올려주고, 통후추를 넣어주세요. 통마늘, 월계수잎 등을 추가로 넣어주셔도 된답니다.
뚜껑을 덮고 약불에서 1시간 삶아줍니다. 불은 센 불 안된답니다. 센 불에서 삶을 경우 그냥 타기만 해요. 꼭 약불에 삶아 주세요. 1시간 정도면 잘 삶아지지만 고기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중간에 확인 한 번 해 보시고 시간을 조금 늘리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채소에서 수분이 나와 달큼함까지 곁들여진 맛있는 수육이 된답니다. 양파와 대파 후추 때문에 2차로 누린내 제거도 되고요. 냄비 아랫부분에 쏙 빠진 기름을 볼 수 있을 거예요. 물을 넣지 않았는데도 신기하게 잘 삶아진 촉촉하고 쫀득한 수육을 만날 수 있어요.
겉에 붙은 채소들을 잘 털어내고 살짝 식혀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시면 돼요. 돼지 누린내 없이 기름기 쏙 빠진 쫀득한 오겹살 수육. 해 먹을 때마다 너무 맛있어요. 물에 삶아낸 것보다 누린내가 덜 나서 저는 매번 이렇게 삶아 먹고 있어요.

등록일 : 2019-02-13 수정일 : 2023-07-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448

우와뿡 2022-11-24 06:10:02

진짜 제가 한 요리 중에 제일 맛있는 요리가 됐습니다. 아내가 너무 맛있다고 해요 >.<  

떼굴이 2020-10-04 11:15:42

앞다리살 1키로 했어요 기름이 빠져나와 냄비에 많이 고이기 때문에 탈 일은 없겠어요 저는 처음부터 가스렌지 레버 제일 끝 약불에 놓고 1시간 익혔더니 가장 두꺼운 부분 몇 군데만 손톱만큼씩 핏기있고 나머지는 완전 다 익었더라구요 10분만 추가로 더 익혀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후기대로 살코기도 촉촉하고 된장 덕분에 간이 되어있어서 정말 맛있었어요 남편도 잘했네 !! 했답니다 

세남자와의 동거 2020-02-23 20:45:43

냄새도 안나서 아이들 맛있게 먹었습니다. 색을 내기 위해 한번 더 익혔어요. 감사합니다. 

댓글 99
파일첨부
갈릭버터새우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늘쫑고추장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짜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연어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해물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늘쫑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