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고 흰자를 거품내준뒤 설탕을 넣고 섞어주세요. 이번엔 유기농황설탕을 넣어주었어요. 머랭을 내는게 아니라 그냥 설탕이 녹을 정도로만 섞어주세요.
레몬즙, 꿀을 넣어주세요.
버터를 냄비에 넣고 갈색이 나도록 끓여 수분을 날려주세요. 버터가 타면서 찌꺼기가 나와요. 나중에 반죽에 넣을때 걸러줄거에요.
레몬즙과 꿀을 넣은 반죽에 박력분과 아몬드가루를 넣어주세요. 아무래도 아몬드 가루가 들어가서 촉촉하고 부드럽고 깊은 맛이 더 할거같아요.
가루류가 잘 섞이면 포피시드와 오렌지 제스트를 넣어주세요. 너무 오래섞으면 글루텐이 생겨 촉촉하지 않고 질긴 휘낭시에가 되니 재료가 고루 섞이도록만 섞어주세요.
위의 태워 수분을 날린 버터를 고운 체에 걸러 찌꺼기를 거르고 반죽에 넣어 잘 섞어주세요.
비닐 짤주머니에 넣고 위를 집게로 막고 냉장고에서 1시간정도 충분히 휴지시켜주세요. 휴지를 시켜서 재료가 충분히 숙성되고 수분이 골고루 퍼지도록
휴지가 끝난 반죽을 틀에 넣어주세요. 각장 가지고있는 틀에 넣어서 구우심 좋아요. 로즈 노르딕틀에 구우면 더 이쁠텐데 아직 없으니 그냥 실리콘틀에 구웠어요. 휘낭시에 틀어 구우셔도 되고 그냥 머핀틀에 구우셔도 되요. 로즈노르딕틀이나 모양의 디테일이 있는 틀에 구울때는 틀에 버터칠이나 오일 스프레이 충분히 해주시구요. 190'c에서 25분간 구워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