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192
별바라기
해물 이까슈마탕
이까슈마로 만두탕을 만들어 봤어요~ 중국탕요리와 한국탕요리 짬뽕이라 해야하나 한끼식사겸 국물요리로 먹을수 있게끔 만들어 봤는데요. 저와 딸아이 저녁식사로 이리 만들어 먹었네요~다시육수 내는데 땀좀 뺀거 말고는 무지 간단한 요리인지라~ 요리초보님들도 육수만 잘 내면 누구나 쉽게 만드실수 있을꺼에요.
가늘게 채썬 다시마는 국에 넣어줄꺼에요. 그리고 나머지 야채들 팽이버섯한봉은 밑둥은 잘라내고 손으로 한결한결 찢어서 준비해 주시고요. 당근은 약간 가늘게 채썰어 준비해 주시고요. 양파도 채썰어 준비. 실파는 4~5cm 길이로 해서 잘라주시고요. 홍고추는 가운데 씨는 털어내고 옆으로 가늘게 채썰어 준비해 주세요.
이까슈마랍니다. 일반적인 만두와 같이 돼지고기나 돼지기름을 사용한 제품이 아니고 기본적으로 연육을 사용하고 한치를 갈아넣은 제품으로 아이들 간식이나 어른들의 밤참등으로 아주 좋은 제품이랍니다. 이까슈마의 어원은 야리이까(한치)와 슈마이(일본식 딤섬)의 합성어이고 일본의 (주)미락이라는 회사와 기술제휴하여 만들어진 제품이랍니다. 무엇보다도 기름기가 많은 제품이 아니라서 다이어트에도 좋을 제품입니다. 담백하면서 쫀쫀한 한치살에 한번 드셔 보셨던 분들이라면 다시 찾게 될 제품이에요. 조리법은 찜기에 쪄서 찐만두식으로 드셔도 되고 기름에 튀겨서 바삭하게 즐기셔도 되고 또 간편하게 전자렌지에 돌려 드셔도 되고요~~ 오늘 소개한 요리처럼 탕으로 끓여내셔도 되고요~ 그냥 만두처럼 편하게 조리해서 드심 되는데요. 만두와는 다르게 느끼함이 전혀없고 담백하면서 쫄깃쫄깃한 제품이에요.
냉동실에 있던 모듬해물 한컵 조금 넘은 양인데 같이 넣어볼려고 준비해 봤어요. 다 손질해서 얼려둔 제품이라 해동해서~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줌 됩니다. 냉동이라 한컵반인데요. 해동시켜둠 한컵 정도 되는 양입니다.
다시국물낸 육수 끓어오르기 시작함 준비해뒀던 모듬해물을 넣고 끓이시다가 끓어 오르기 시작함 ~ 팽이버섯.양파. 홍고추등을 넣고 끓여주세요. 끓어오름 나머지 재료들 넣고 ~ 끓여드심 됩니다.
끓어오름 ~ 잘풀어둔 계란 한개를 넣고~~~~ 계란이 끓어오름~ 이까슈마를 넣고 나머지 야채들 실파. 채썬 다시마를 넣고~ 끓여드심 됩니다. 이때 다진마늘하고 국간장. 소금으로 간보시고~~~ 밥상에 올려 맛있게 드심 됩니다.
채썬 건다시마와 실파는 미리 넣지 마시고요~ 다시마는 오래 끓일수록 미끄덩 거리는 성분으로 ~ 그닥 맛이 없어요. 이리 나머지 야채들 다 쓸어넣고 끓기 시작하고 한 2분여 끓여서 드심 됩니다.
이까슈마 ~ 안은 한치살이고요 겉은 밀가루체 반죽이 뭍어 있는데 이리 국에 넣으니 밀가루체가 떨어져 나가 한치살만 뽀얗게 보이네요. 밀가루체가 국에 들어간 전분가룰 넣은거처럼 약간 걸쭉하게 됐어요. 중국식 탕요리 처럼 국물이 시원하면서 걸쭉한게 요거 완전 별미더라고요~ 국으로 준비한건데 ㅋㅋ 한끼 식사로 해서 딸아이와 앉은 자리서 다 헤치웠네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