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3
심플민
청포묵무침 만들기 미나리청포묵무침 미나리요리
도토리묵 이상으로 좋아하는 탱탱한 청포묵인데요. 녹두가 주성분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를 위한 식재료로도 좋고 부드럽고 탱글 하여 아이들 반찬으로 만들어 주기에도 좋은데요. 부드럽게 데쳐낸 뒤 새콤달콤한 양념에 달걀지단과 김가루 더해 무쳐주면 아이들이 특히 쉴 새 없이 집어먹곤 해요. 평소 간장과 식초, 설탕 적당한 비율로 조물조물 무쳐내는 양념에 제철 연하고 향 가득 머금은 채소인 미나리 곁들여 무쳐내니 맛과 향이 입맛을 돋우어주어 훨씬 맛있는 청포묵무침으로 즐겼답니다. 선택사항으로 미나리를 더하는 김에 당근도 얇게 채 썰어 함께 버무려 주니 노란 달걀지단과 함께 알록달록 더 예쁘고 맛 좋게 버무려 냈어요. 봄을 맞이하여 딱 어울리는 메뉴였는데요.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반찬으로 집어먹기에는 물론이거니와 비빔밥에 고명과 재료로 함께 먹어도 너무 맛있는 거 아시죠? 가격도 합리적이어서 부담 없이 한 모 구입하면 이렇게 궁중요리 다운 멋스럽고 영양 가득한 메뉴로 만들 수 있으니 봄철 제철 채소와 곁들여 향 가득한 미나리청포묵무침으로 더욱 맛있는 무침으로 만드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간장 1.5 큰 술 설탕 1 큰 술 식초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 위 분량의 양념재료를 넣고 설탕이 녹을 정도로 잘 섞어줍니다.
양념 섞은 볼에 준비한 재료 묵, 미나리, 당근, 채 썬 지단 모두 넣어주세요.
추가로 김가루 3 큰 술 정도와 깨를 넣어주세요. 김가루 대신 조미김 적당량 부셔서 넣어주어도 좋아요.
묵이 깨지지 않도록 살살 섞어 마무리합니다. 청포묵무침을 만들 때면 제가 한식요리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준비했던 기간이 떠올라요. 그때 탕평채라는 메뉴로 달걀지단 곱게 썰어내 새콤달콤한 양념과 버무려 완성하는 레시피로 준비하던 기억이 나는데요. 시험과목 중 하나였지만 만들고 나면 저의 입맛에도 딱 맞고 식구들도 참 좋아해서 그때 이후로 도토리묵을 이기고 저희 집 최애 묵요리가 되었답니다. ㅎㅎ 포만감은 가득한 데다가 자극적이지 않아 평소 식단 관리를 위한 메뉴는 물론이거니와 아이들을 위한 영양 반찬으로 제격이기에 적극 추천드려요. 자주 만들어도 될 만큼 간단한 레시피로 더욱 좋습니다.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