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삼겹, 차돌박이는 최대한 기름없는 부위로 구입하고, 그리고, 고기, 야채양은 제한하지 않습니다. 밥양만 60~70g낮에는 70g까지 먹어도 활동하고 하다보면 혈당도 잘 내려오더라구요. 저녁에는 6시30분 전에 70g정도 밥양을 먹는다고생각하면 혈당관리할때 어려움없이 먹을수 있어요. 당뇨식단은 꾸밈없고 소박한 식단이라고도 할수 있고, 누구나 쉽게 따라할수있는 장점도 있고, 비교적 제약이 적다는 장점도 들수 있어요. 차돌박이는 구워지고 나면 허브솔트를 약간 뿌려주고, 구워진 기름은 버리고 고기만 먹습니다.
케일을 준비해볼께요. 찬물 부터 끓으면 케일이 다 풀려서 짓물러지게 됩니다. 케일을 세척하고 끓는물에 1~2분 센불에서 데쳐주고, 찬물에 헹구어줍니다. 그리고 물기를 한번 꽉 짤아줍니다. 생으로 먹어도 좋고, 데쳐주면 부드러운 식감도 좋고, 쓴맛도 없어서 오히려 부담없이 먹기 좋더라구요. 생으로 먹으면 억센 느낌이 들수도 있고, 밥을 싸먹기도 사실 불편해서 몇장 먹기 힘들더라구요.기호에 맞게 생으로나 삶아서 먹는 방법 모두 추천 드립니다. 고기 볶을때, 양파나, 버섯, 꽈리고추 처럼 스테이크에 가니시처럼 야채들도 함께 넣어서 구워먹으면 식이섬유소를 챙겨 먹을수 있어서 부담없이 야채들을 먹을수 있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조리법도 간단해서 부담없이 건강한 식단 구성이 가능한 식단이 당뇨식단이고, 오래지속적으로 할수 있는 식단입니다. 고단백+ 고식이섬유+ 저탄수화물 식단으로 구성하면 낮에는 운동없이도 부담없이 2시간 혈당도 관리가 잘 되었어요. 생기있는 봄 초록초록한 케일쌈밥으로 건강을 한껏더 신경써보면 어떨까 싶어요. 좋은하루보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