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41
배고픈엄마
노지 시금치무침 /시금치나물 무침/ 시금치 손질 데치기 요리 레시피
맛있는 노지 시금치를 사 왔습니다. 시장 채소가게 사장님이 밭에서 바로 캐서 사 온 거라고 하네요. 봉지에 꾹꾹 눌려 담아 저울에 달아 보고 주십니다. 물건을 해오는 가격이 있으니 손해 보고 팔면 안 되잖아요. 가게 앞에 서서 볼 때는 양이 그리 많아 보이지 않았는데 집에 와서 다듬고 크게 다듬을 건 없었지만 다듬고 데치고 보니 제법 양이 많습니다. 겨울 언 땅을 견디고 나온 노지 시금치라 못생겨도 달고 맛있어요. 저는 시름치 무침에 마늘은 넣지 않고 집에서 담근 간장 국간장, 참기름, 볶은 참깨를 갈갈~ 갈아 넣고 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게 데친 시금치에 양념이 쏙 배어들게 팍팍 무쳐 주면 달달하고 아삭한 시금치무침이 완성입니다.
다듬은 시금치는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 체에 건져 줍니다. 그리고 냄비에 물이 팔팔 끓으면 소금 1 큰 술을 넣고 시금치를 팔팔 끓는 물에 푹 잠기는 양만 넣어 줍니다. 그리고 국자나 거품기 체를 사용해 시금치를 푹 잠기게 눌려 준 후 위, 아래, 좌, 우로 고르게 시금치를 한 번 씩 뒤집어 줍니다. 그리고 데친 시금치를 건져 찬물에 담가 줍니다. 그리고 흐르는 물에 2~3번 흔들어 씻어 체에 건져 줍니다. 저희는 시금치의 아삭한 식감이 있는 걸 좋아해 좀 덜 데친다는 생각으로 데쳐 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