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7
심플민
분모자떡볶이 만들기 쌀떡볶이 양념 황금레시피 분모자요리
탱글탱글 부드러운 쫀득한 식감으로 저희 집 아이들이 배달 떡볶이를 시키게 되면 꼭 추가로 주문하는 토핑 메뉴인데요. 아이들이 평소 집에서 만들어 주는 엄마표 떡볶이를 참 좋아하는지라 오늘은 쫄깃한 쌀떡과 함께 분모자도 충분히 넣어 분모자떡볶이로 진한 양념 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 보았어요.
간단하게 코인 육수 2알로 간편하게 육수 만들어 소개하는 분량의 양념 추가해 재료 넣고 보글보글 끓여 내면 집에서도 분식집 이상으로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분모자는 따로 불리거나 할 필요 없이 바로 양념에 넣어 끓여주기만 해도 바로 부드러워지면서 양념도 쏙 배는데요. 이렇게 떡볶이에도 어울리지만 마라탕, 찜닭 등에 넣어 먹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분모자는 전분으로 만들어 식감이 쫄깃쫄깃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제품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100g당 145kcal로 그리 낮은 칼로리는 아니긴 해요. 떡과 같은 탄수화물류로 보면 되어요.
비교적 쫄깃 단단한 쌀떡보다는 부드러운 쫄깃함으로 양념 요리에 사리로 먹으면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요즘은 한 끼 딱딱 넣기 좋은 사리용으로 모양과 양이 적당하게 잘 판매되고 있어요.
오늘은 분모자와 함께 잘 어울리는 당면까지 넣어 사리 풍성한 떡볶이로 감칠맛 나는 진한 양념과 함께 집에서도 배달 떡볶이 부럽지 않게 만드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다음 분모자와 불린 당면도 함께 넣어줍니다. 양념이 배도록 3~4분가량 저어가면서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다음 어묵과 비엔나소시지도 넣고 2~3분간 더 끓여줍니다.
마지막으로 대파와 양배추도 추가해 보글보글 가볍게 끓여주면 맛있게 완성됩니다.
마지막으로 삶은 달걀도 추가해 국물과 함께 더욱 맛있게 즐겨보세요! 끓일수록 재료에 양념이 진하게 배면서 국물 소스도 걸쭉하게 진해지기에 취향에 맞춰 보글보글 맛있게 끓여내 완성해 보시길 바랍니다. 식구들이 좋아하는 기호에 맞는 재료 풍성하게 넣어 만들었더니 한 끼 별미 식사 대용으로 참 좋았습니다. 쫄깃한 쌀떡을 좋아하는 첫째와 부드러운 분모자를 좋아하는 남매의 모두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면사리인 당면, 떡볶이 양념과 환상궁합인 삶은 달걀까지 추가하니 식구들이 모두 너무 잘 먹어 배달 떡볶이 시키고 싶은 맘이 사라집니다. ㅎㅎ 분식보다는 밥을 좋아하는 남편도 진한 양념 덕에 밥과 함께 반찬같이 집어먹으며 든든한 한 끼 해결했어요.요즘은 간편한 시판 밀키트 떡볶이도 참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밀키트만큼이나 재료만 준비하면 쉽게 후다닥 만들 수 있는 레시피로 추천하고요. 이제 분모자 토핑 추가한 배달 떡볶이 말고 집에서 푸짐하고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