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육수가 다양합니다. 그 다양한 코인육수를 넣어서는 육수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야채육수, 멸치육수, 해물육수 등의 3종류를 사용해서 시원한 육수를 만들어 준 후 야채도 넣어 주고 1차로는 떡만두국을 만들어서 먹고, 남은 육수는 잔치국수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간은 국간장과 멸치액젓을 사용했습니다. 시원하고 편안하면서도 깔끔한 맛의 떡만두국과 진치국수입니다.
2인분30분 이내아무나
[재료]
당근 1/3 개 , 양파 1/2 개 , 애호박 1/2 개 , 야채육수 2 알 , 해물육수 2 알 , 멸치ㅔ란 1 개 , 육수 1 알 , 간장 2 큰술 , 멸치액젓 1 큰술 , 후추 1 작은술 , 다진마늘 1 큰술 , 썬파 2 큰술 , 청양고추 2 개 , 계란 1 개 , 물 1.8 리터 , 소면 2 인분 , 떡국떡 원하는만큼 , 만두 2 개
조리순서Steps
고명이자 건더기가 되는 야채는 양파, 당근, 애호박입니다. 모두 채를 썰어서 준비했습니다.
냄비에 물을 부어 주고는 해물육수, 야채육수, 멸치육수를 넣어 주고는 다진마늘도 넣어 줍니다.
그리고 국간장과 멸치액젓을 넣어 줍니다. 이제부터는 센불에서 바글바글 끓여 줍니다.
끓어 오르면 준비한 고명이자 야채, 그리고 썬파를 넣어 줍니다. 그리고 취향에 맞게 후추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물론 후추는 원하시면 넣습니다.
한번더 끓여지면 청양고추 송송 썬 것을 넣어 줍니다. 그럼 떡만두국과 잔치국수의 육수가 완성됩니다.
먼저 떡만두국부터 만들어 줍니다. 용기에 떡국떡과 만두를 넣어 줍니다. 그리고 육수를 부어 주고는 팔팔 끓여 줍니다. 그럼 끓이지요. 떡국떡과 만두가 익으면 됩니다.
후추를 갈아서 위에 올려 주면 마무리 끝!!! 각종 코인육수로 만든 맑고 시원한 야채 가득한 떡만두국 완성입니다. 찬은 김치이죠~~~ 그것이면 충분합니다.
육수를 끓여서는 계란을 풀어서 원을 그리듯이 넣어 줍니다. 계란까지 푼 잔치국수가 되겠습니다.
남은 이 육수로 잔치국수를 만들 차례입니다. 소면부터 삶아 준 후 찬물에 박박 빨래를 빨듯이 씻어 준 후 물기를 빼서 완성대접에 담아 줍니다. 소면을 삶을때에 소금 조금 넣고 부글부글 거품이 끓어 오르면 찬물을 넣어서 숨을 죽인 후에 마저 삶아 줍니다. 그럼 탱탱한 소면을 드실 수 있습니다.
소면 위에 올려 줍니다, 야채들인 고명도 푸짐하게 담아 줍니다. 취향에 따라 매콤한 양념장을 넣어서 드셔도 좋습니다. 코인육수로 만든 잔치국수 완성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