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
심플민
에어프라이어 떡뻥 만들기/ 떡국떡요리 가래떡구이
가래떡으로 만드는 간단한 떡 구이로 에어프라이어 떡뻥 만드는 법 소개해 드립니다. 아이들이 쌀떡을 좋아하여 항상 구비해두고 있는 식재료이긴 한데 항상 명절 전후를 앞두면 생각나는 떡 간식이더라고요. ^^ 바로 떡국떡으로 만드는 간식으로 어릴 적 아이들 자주 사주곤 했던 떡뻥 과자를 생각나게 하는 아이 간식입니다. 오히려 과자형보다 적당한 쫄깃함까지 낼 수 있어서 집에서도 맛있는 엄마표 간식으로 만들 수 있어요. 재료는 가래떡을 잘라 낸 떡국떡만 있으면 되고요. 저는 이번에 긴 가래떡을 썰어서 만들어 주었습니다. 냉동실에 보관되고 있는 떡으로 활용해도 좋으니 냉동실떡 활용 간식 메뉴로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냉동된 떡이라면 먼저 해동을 해주고요. 다음 물에 적당히 담가준 뒤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자연건조한 후 만드는 것이 가장 잘 만들어지더라고요. 평평하게 펴 놓아 반나절 정도 두고 에어프라이어에서 10분 정도만 돌려내면 완성이랍니다. 정말 간단하지요? 다만 떡 100%로 만드는 간식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만드는 것보다 바로 만들어 먹는 것이 부드럽게 드실 수 있어요.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명절 떡메뉴 간식 만드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썰어있는 떡.국.떡을 활용해도 좋고요. 가래떡을 썰어 준비해도 좋아요. 물론 냉동상태의 떡도 해동해 주면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미리 꺼내 놓고 자연해동해줍니다.
해동 후엔 물에 30분가량 불려 부드럽게 해주세요.
다음 썰어 준비합니다. 떡국떡으로 바로 하시는 분은 이 과정부터 하면 되겠죠?
물에 불려 수분이 묻은 상태이기 때문에 먼저 건조해 줍니다. 일부러 말리는 작업보다는 이렇게 평평하게 두고 자연건조해 주면 가장 좋고요. 너무 말라 딱딱해지지 않도록 2~3시간가량만 말려주시면 되어요.
잘 마른 떡은 에어프라이어 채망에 가지런히 펴둡니다. 너무 겹쳐서 놓을 경우 서로 달라붙기 때문에 서로 붙지 않게 해주는 것이 가장 좋아요. 저는 한 번에 많이 굽기 위해 좀 겹쳐서 놓긴 했답니다. ^^;
180도 온도에서 10분간 맞춰 구워주세요.
10분 후 바로 이렇게 부드럽게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쫄깃하게 부푼 떡뻥을 보실 수 있어요. 이 정도면 보통 적당한 식감으로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저는 겹쳐진 부분을 떼주고 3분가량 더 구워 완성해 주었답니다. 다가오는 설 명절 떡국 드시고 남은 떡을 활용하여 맛있는 떡간식 만들어 보세요. 조청이나 꿀에 찍어 먹으면 달달한 맛으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 달콤함 곁들여 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냉동실에 있는 가래떡으로 만들어도 맛 좋게 만들어낼 수 있으니 냉동가래떡 활용 간식으로도 적극 추천합니다. 건강한 우리 떡 간식 메뉴로 즐겨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