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
심플민
국물떡볶이 황금레시피 쌀떡볶이 라볶이 떡볶이양념 맛있게 만드는 법
쫄깃한 쌀떡볶이에 꼬들꼬들한 라면사리까지 넣어 맛있게 완성하는 국물떡볶이입니다. 요즘 시판 밀키트 떡볶이가 다양하게 나오고 있지만 집에서도 어렵지 않게 맛있는 떡볶이를 완성할 수 있어요. 오히려 입맛에 맞춰 양념을 조절하고 취향에 맞는 재료들을 넣어 만들 수 있으니 오히려 더 맛있는 떡볶이로 만들 수 있어요. 오늘은 국물이 충분히 있는 국물떡볶이로 라면사리까지 넣어 맛있게 먹을 수 있고 튀김이나 순대 등 떡볶이의 대표적 콤비 메뉴들과도 어우러져 먹기 좋은 국물떡볶이 황금레시피 차근차근 소개합니다.
2인분30분 이내초급
[재료]
멸치육수 700 ml , 떡볶이떡 400 g , 어묵 200 g , 라면사리 1/2 개 , 대파 1/2 대 , 고춧가루 2 큰술 , 진간장 2 큰술 , 고추장 1 큰술 , 물엿 2 큰술 , 설탕 2 큰술 , 후추 소량
조리순서Steps
취향에 맞는 어묵을 준비해 썰어주고 대파도 썰어 준비해 줍니다.
국물은 육수를 사용하면 더욱 맛있고요. 물 700ml에 멸치다시마를 우려 육수를 만들어내도 좋은데 저는 요즘 시판 많이 나오고 있는 편리한 육수용 코인 2알을 사용하였어요. 육수용 코인이 녹을 때까지 끓여주고 양념해 줍니다.
고춧가루 2 큰 술 진간장 2 큰 술 고추장 1 큰 술 물엿 2 큰 술 설탕 2 큰 술 후추 톡톡 위 분량의 재료를 넣어 떡볶이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양념 재료를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쌀떡을 준비해 주었는데요. 떡은 취향에 맞는 떡을 준비해 줍니다. 딱딱한 냉동 쌀떡이라면 물에 30분 정도 담가 놓았다가 만들어 주시면 딱딱하지 않고 쫄깃한 떡볶이로 완성할 수 있어요. 헹구어 넣은 떡은 끓은 양념에 넣어 말랑하도록 한번 끓여줍니다.
다음 어묵과 라면사리를 넣어주는데요. 어묵과 라면 사리는 오랜 시간 끓이면 퍼져서 맛이 떨어질 수 있기에 떡이 말랑해지면서 양념이 배면 그다음에 넣어서 2~3분가량만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마지막으로 파를 넣어 살짝만 끓여 파의 숨이 죽을 정도만 끓여준 뒤 불을 꺼 마무리합니다.
맛있는 국물떡볶이가 완성되었어요. 여기에 삶은 달걀을 추가해 넣어도 국물과 함께 떠먹으면 참 맛있어요. 저희 집은 아이들이 떡볶이 국물과 함께 먹는 삶은 달걀을 많이 좋아해서 떡볶이 먹을 때마다 국물 양을 충분히 하여 영양 가득한 삶은 달걀을 꼭 추가해 주곤 한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순대나 튀김 등 각종 분식 재료와 함께할 때도 국물이 충분한 떡볶이는 추가 재료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집에서도 분식집 부럽지 않은 맛으로 즐길 수 있으며 쌀떡으로 만들어 든든한 국물떡볶이 쌀떡볶이 라볶이 만드셔서 맛있는 한 끼 즐기시길 바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